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주 서울곱창 : 송정동 숯불향 가득한 곱창구이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광주 송정동에 위치한 숯불구이 곱창맛집 <서울곱창> 입니다.

광주 '서울곱창'은 광주에 볼 일이 있어서 간 김에 방문하게 된 가게로, 숯불향 가득한 곱창구이가 특히 유명한 가게였습니다. 대부분 손님들은 곱창구이내장 듬뿍 들어간 국밥을 주문하여 식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곱창은 광주 광산구 송정동 820-5 에 위치한 가게였습니다. 가게에 차량 5대 정도 댈 수 있는 주차장이 별도로 있었지만, 많은 손님들의 차량을 수용하기엔 좀 부족한 듯했습니다. 광주 서울곱창의 메뉴는 곱창구이, 새끼보, 암뽕순대, 내장국밥이 있었습니다. 저는 주위에서 주문하는 것처럼 곱창구이와 내장국밥을 주문했습니다.

 

 

 

곱창구이와 내장국밥은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배추김치와 깍두기, 양파, 고추, 마늘, 양념장과 된장이 나왔습니다. 곱창구이는 보통 1인 1접시를 주문하시던데, 혼자 먹기에 조금 많은 양이었고, 둘이서 먹기엔 조금 적은 느낌이었습니다.

 

 

서울곱창의 곱창구이는 제가 평소에 즐겨먹는 곱창과는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보통 서울의 곱창구이 하면 매콤하게 양념을 하거나 소금구이라 해서 곱창 자체를 숯불에 직화로 굽는 가게들이 많은데, 이곳은 간장 양념을 했는지 갈색 빛깔의 곱창을 주고 있었습니다. 곱창은 윤기가 있었고, 쫄깃한 식감이 정말 좋았습니다.

 

 

곱창은 소스에 찍어먹어도 좋았고, 위 사진과 같이 쌈에 싸서 먹어도 좋았습니다. 평소 먹어본 곱창 맛은 아니었지만, 한 입 먹어보고 왜 이곳이 유명한지 알겠더라고요. 숯불향 가득한 곱창쫄깃한 식감 끝 맛은 살짝 단 맛이 있는데, 자꾸만 당기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이곳은 곱창구이도 맛있지만, 내장국밥도 맛이 좋았습니다. 꼬들꼬들한 식감의 내장과 쫄깃한 곱창들이 듬뿍 들어간 국물은 매콤 짭짤한 맛이 있어서 해장하거나 술과 곁들이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저는 자가용을 가져가 술 대신 물만 마셨지만, 여럿이서 방문한다면 술안주로 정말 좋은 메뉴들이었습니다.

 

 

 

다 먹고서도 여운이 가시질 않아서 서울곱창의 곱창구이를 따로 포장했습니다. 곱창구이 2개, 내장국밥 1개 총합계는 43,000원. 가격이 좀 있지만, 곱창을 좋아하는데 서울곱창 안 드셔 본 분들은 꼭 한번 드셔 보셨으면 좋겠더라고요. 이곳은 최근에 이용했던 식당 중 맛있게 식사했던 가게입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