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양 감나무식당 : 양양 황태국밥 해장국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9. 16. 10:2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에 위치한 황태국밥 맛집 <감나무식당> 입니다.

이 가게는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한 가게로 황태해장국, 황태국밥, 황태구이 등 황태가 들어간 메뉴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가게였습니다. 특히 감나무식당은 '황태국밥'을 꼭 먹어야 한다고 해서 저는 황태국밥을 먹기 위해 이 가게에 방문했습니다.

 

 

감나무식당은 07시부터 15시까지 운영중인 가게로, 많은 손님들이 방문하고 대기하는 가게였습니다. 제가 아슬아슬하게 가장 마지막 손님으로 뒤에 오신 손님들은 재료 소진으로 발걸음을 돌려야 했습니다. 보통 30분에서 1시간 정도 대기를 한다고 하는데, 저는 다행히 대기를 길게 하지 않았는데 가게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양양 감나무식당 가게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버섯불고기, 제육볶음, 송이황태국밥, 송이황태해장국, 황태구이, 황태국밥, 황태해장국, 가자미추가, 황태전골, 생대구탕, 불낙전골, 송이전골, 송이불고기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지인의 추천메뉴인 황태국밥과 같이 곁들일 메뉴인 황태구이를 주문했습니다.

 

 

감나무식당 황태국밥은 가자미구이와 젓갈, 버섯볶음, 김치 등이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반찬들을 맛깔스럽게 잘 나오는 편이었고, 특히 씨앗 젓갈이라 불리는 젓갈이 국밥과 곁들이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황태국밥은 제가 평소 먹던 북엇국과는 다른 느낌의 국밥이었는데, 누런 빛깔의 국물이 누룽지 비슷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콩나물과 황태 조각이 조금씩 들어있었는데, 국물은 점도가 있는 게 진득하면서도 고소한 맛이었고, 특유의 감칠맛이 있어서 계속 당기는 맛이었습니다. 북어구이는 고추장 양념이었는데, 특별히 맛있다고 추천할 정도는 아니었지만, 밥반찬으로 곁들이기에는 괜찮았습니다.

 

 

 

국밥은 그냥 먹어도 적당한 간이 있어서 맛이 좋았지만, 씹는 식감이 좋은 황태구이나 짭조름한 맛의 씨앗 젓갈과 곁들여도 맛이 괜찮았습니다. 양양 감나무식당의 황태국밥은 제가 처음 접해보는 국밥이었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대기시간이 좀 길다는 게 약간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