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양 현지인 냉면・막국수 맛집 단양면옥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2. 27. 11:1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양양 현지인 막국수・냉면 맛집인 <단양면옥> 입니다.

양양 단양면옥은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게 된 가게로, 강원 양양군 양양읍 남문리에 위치했으며, 양양군청 인근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단양면옥의 주 메뉴는 회(가자미)냉면, 회(가자미)막국수, 수육입니다. 저는 이 날 가자미 회 냉면과 갈비탕을 먹었습니다. 그럼 이제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단양면옥 가게는 위와 같이 깔끔한 외관을 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어있지는 않았고, 대부분 길가에 주차하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골목길에 주차를 한 다음 가게에 들어갔습니다. 가게 내부는 건물 외관에 비해 오래된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단양면옥의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자미를 이용한 냉면과 막국수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고, 메뉴는 함흥회냉면, 함흥물냉면, 사리, 회비빔막국수, 물막국수, 수육, 갈비탕, 메밀온면이 있었습니다. 물 대신 마실 수 있게 주전자에 면수를 제공해주고 있었습니다.

 

 

면수를 마시고 있을 즈음 회냉면용 육수와 반찬이 준비되었습니다. 반찬은 열무김치와 무채였고, 식탁 위에는 냉면과 함께 곁들일 설탕, 식초, 겨자, 양념장 등이 있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함흥회냉면도 나왔습니다.

 

 

 

함흥회냉면과 사리의 모습입니다. 단양면옥의 사리도 양이 어찌나 많은지 두 양을 합치니까 1.5인분이 아니라 거의 2인분이 되더라고요. 매콤한 양념장과 쫄깃하면서도 탄력 있는 면은 가위로 미리 끊지 않고 이로 끊어 먹으려 하니 면이 끊어지지를 않더라고요.

 

 

냉면을 한 젓가락 집어서 먹었습니다. 면의 식감도 좋고 양념장의 맛도 좋았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는 가자미 회의 양이 좀 적은 듯했지만, 그래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로 면을 끊어먹다가 잘 안 끊어져서 결국 가위로 면을 미리 잘라서 먹었습니다. 단양면옥의 함흥회냉면은 담백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육수나 설탕, 겨자, 식초 등과 곁들여도 좋았고요.

 

 

그리고 따로 주문한 갈비탕도 나왔습니다. 갈비탕은 독특하게도 달걀을 국물에 풀어서 제공하더라고요. 후추를 풀어서 제공된 갈비탕은 평소 먹던 갈비탕과 사뭇 달랐는데, 맛이 좋았습니다.

 

 

갈비탕에 양념장을 풀어서 얼큰하게 먹을 수도 있었습니다. 단양면옥에 막국수와 수육도 유명하다고 하던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수육도 먹어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양면옥의 가자미 함흥회냉면은 정말 추천드리고요, 면은 꼭 가위로 잘라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ㅋㅋ) 면이 안 끊어져서 당황하실 수도 있어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