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문동 계신 : 숯불 닭갈비・닭특수부위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성북구 보문동에 위치한 닭 특수부위・닭갈비 맛집 <계신> 입니다.

이 가게는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가게로, 특히 "닭 특수부위랑 사이드 메뉴 모두 다 정말 맛있다" 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가게입니다. 그럼 함께 닭갈비와 특수부위를 파는 전문점 '계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죠.

 

 

'계신'서울 성북구 보문동 7가 112-3, 1층에 위치한 가게입니다. 가게는 최근에 오픈해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이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니 재미있는 게 닭 계(鷄) 믿을 신(信)을 써서 계신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메뉴판을 함께 살펴보실까요?

 

 

 

계신의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숯불닭갈비, 닭목살, 닭치마살, 닭연골, 새콤간장물국수, 매콤비빔국수, 날치알주먹밥, 된장찌개, 뚝배기순두부라면, 파인샤베트, 공기밥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숯불닭갈비 2인분과 닭목살, 닭치마살, 닭연골, 매콤비빔국수, 뚝배기순두부라면 등을 주문했습니다.

 

 

곧이어 주문한 메뉴들이 준비되었습니다. 특히 이 가게에는 고들빼기, 와사비김이 같이 곁들이는 메뉴로 좋았고, 소스로는 소금이나 와사비를 함께 곁들이니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주문한 매콤 비빔국수와 뚝배기 순두부 라면의 모습입니다. 매콤비빔국수는 매콤새콤한 양념장에 날치알, 단무지, 김가루, 닭가슴살 등을 넣어 맛이 좋았습니다. 뚝배기순두부라면의 경우 얼큰한 국물에 순두부가 들어가 부드러운 맛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둘 중에 하나만 추천해야 한다면 매콤 비빔국수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숯불 닭갈비라는 표현이 익숙해서 제목에도 '숯불'이라 표현했지만, 엄밀히 말하자면 연탄불에 닭갈비를 구워주셨습니다. 대파와 꽈리고추를 함께 구워서 곁들여 먹었는데, 사장님이 직접 구워주셔서 그런지 딱 알맞게 익어 향도 좋았고 맛도 있었습니다.

 

 

닭갈비를 먹은 다음 닭목살과 닭치마살, 닭연골 순으로 구워주셨습니다. 닭목살은 꼬들한 식감과 부드러운 식감이 동시에 느껴지는 부위였는데, 요즘은 닭목살구이를 판매하는 곳이 많아서 아마 드셔 보신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이후에 먹었던 닭치마살은 곱창과 비슷한 쫄깃한 식감이 있는 부위였습니다.

 

 

닭연골은 치킨 먹을 때 대부분 경험하셨을 부위죠? 계신의 닭 연골은 닭 가슴살 쪽 연골이었는데, 오독한 식감이 있었습니다. 특히 닭 연골 부위는 간장소스 베이스로 주문해보았는데, 단짠단짠 한 맛이 더해져 더 맛있었습니다.

 

 

그 밖에 같이 간 지인을 알아보시고는 맛있게 먹는 저희를 보시고 '파인샤베트'를 서비스로 제공해주셨습니다. 이 메뉴는 파인애플 아이스크림이라 봐도 무방한 메뉴로 달달한 파인애플의 맛과 알갱이가 잘 씹히는 메뉴였죠. 입가심으로 먹기에 딱 좋았습니다.

 

 

 

이것저것 계신의 메뉴를 맛본다고 8만 원이 넘는 금액이 나왔습니다. 최근에 이용해 본 닭 특수부위 가게 중에는 가장 마음에 드는 식당이었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저는 이런저런 메뉴를 맛본다고 8만 원을 썼는데, 두세 명이서 5만 원 정도면 괜찮게 식사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