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신동 동묘시장 고기튀김 전문집 (a.k.a. 말 거시기 튀김)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서울 종로구 창신동 동묘시장에 위치한 <고기튀김전문집>을 찾았습니다.

동묘시장 고기튀김전문집은 "말 거시기 튀김" 이라 불리는 이것을 팔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이 가게는 고기튀김전문집이라는 이름으로 황학동에서부터 창신동 동묘시장까지 약 34년간 운영해온 가게라고 합니다.

 

 

창신동 고기튀김전문집은 "원조 고기튀김 동묘맛집!" 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2018.07.15. 방영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에도 나온 적이 있다고 합니다. 가게는 낡고 허름했지만 손님들은 저와 비슷한 또래도 있었고, 나이 드신 어르신이 낮술을 하러 많이 방문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주 메뉴는 고기튀김, 오징어튀김, 고추튀김, 멸치국수, 비빔국수, 라면 등이 있었고, 모든 메뉴는 4,000원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시장이라 그런지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하게 나온다는 것이 이 가게의 매력이었습니다. 특히 성동고등학교 학생들이 별명으로 지어준 "말 거시기 튀김(고기튀김)"은 말의 그것과 비슷하게 생겼다고 해서 지어주었다고 하시더라고요.

 

 

 

재미있는 메뉴 이름에 편안한 가게 분위기도 좋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맛이겠죠. 오징어튀김과 고기튀김을 주문했는데, 양도 푸짐했지만 그 자리에서 즉석에서 튀겨내는 모습을 보니 믿음이 가더라고요.

 

 

근데 제가 받은 튀김은 미리 만들어두었던 것인지 조금 눅눅하더라고요. 그래도 오징어튀김의 경우 오징어 숙회를 넣었는지 탱글탱글한 식감이 좋았고, 고기튀김은 코스트코의 베이크 작은 버전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할머니께서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주셔서, 먹기에도 편했습니다.

 

 

 

고기튀김전문집 가성비 좋은 튀김이 생각난다면 한 번 방문해볼 만한 가게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노포이다 보니 위생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데, 저는 그런 거부감은 적었고 맛도 나름대로 괜찮아서 잘 먹었던 가게였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