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계동 밀양돼지국밥 울산 돼지국밥 전문점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6. 22. 13:1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울산 호계동에 위치한 돼지국밥 전문점 <밀양돼지국밥> 입니다.

울산 북구 호계동 260-16, 1층에 위치한 '밀양돼지국밥'은 울산에 여행을 하다가 저녁식사를 하기위해 방문한 가게입니다. 차량을 가지고 여행을 하다보니, 주차장이 넓은 가게를 선호하는 편인데 호계동 '밀양돼지국밥'은 널찍한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호계동 밀양돼지국밥의 메뉴는 돼지국밥, 내장국밥, 순대국밥, 살고기국밥, 섞어국밥, 뼈다귀해장국, 수육백반, 수육이 있었습니다. 가격은 국밥의 경우 8,000원의 가격에 형성되어 있었고, 수육을 주문할 경우 25,000원~ 30,000원 사이에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기본 메뉴인 돼지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저는 종종 경상도 지역을 여행을 하게 되면 돼지국밥이나 밀면 같은 메뉴들을 먹곤 하는데, 이번 여행에서 돼지국밥을 선택한 것도 그런 이유에서였죠. 밀양돼지국밥의 돼지국밥에는 새우젓과 청양고추, 부추무침, 배추김치, 깍두기, 소면 등이 나왔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돼지국밥에 새우젓을 넣거나 부추무침을 곁들이면 좋았고, 매콤하게 먹는 것을 선호하신다면 청양고추를 같이 곁들여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저는 일단 돼지국밥에 돼지고기를 어느 정도 건져먹고 소면을 같이 넣어서 먹었습니다. 밀양돼지국밥의 국물은 진한 편이었는데, 돼지고기는 담백하지만 약간 퍽퍽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밀양돼지국밥'이라는 이름이 워낙 흔하게 쓰이다 보니 지도에 검색하니 여러 군데가 나오더라고요. 제가 다녀온 호계동 밀양돼지국밥은 국물과 고기가 깔끔 담백하지만 추천할 만큼 맛있다는 아니고, 그냥 먹을만하다 정도였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더 있었더라면 괜찮은 가게를 더 찾아보았을 텐데, 이번에 울산 여행 일정을 짧게 잡은 탓에 여러 군데를 못 가본 게 가장 아쉽더라고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