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퇴계동 오골계선생 춘천 오골계 숯불구이 맛집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메뉴는 춘천시 퇴계동 오골계 숯불구이 맛집 <오골계선생> 입니다.

강원 춘천시 퇴계동 651-1, 1층에 위치해 있었고 가게 옆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이용이 편리했습니다. 오골계는 처음 먹어보는 메뉴인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지만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골계선생의 메뉴는 오골계숯불구이, 오골계능이백숙, 오골계볶음탕, 들깨메밀칼국수, 들깨메밀만두국, 오골계능이닭계장, 오골계능이곰탕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오골계숯불구이 1인분들깨메밀칼국수를 먹었습니다.

 

 

 

춘천 오골계선생의 오골계숯불구이는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오골계 숯불구이의 1인분의 양이 많지는 않지만 떡과 마늘・은행꼬치도 있고, 양파장아찌, 명이나물, 참나물 등이 나왔는데 반찬들이 하나같이 맛있더라고요.

 

 

퇴계동 오골계선생의 오골계숯불구이는 항아리처럼 생긴 화로에 간이 배어있는 오골계를 구워 먹는 건데, 처음에는 고기 굽는 것을 도와주셔서 굽는 방법이 어렵지는 않았고 처음 먹어본 오골계는 생각보다 쫄깃한 식감이 있고 맛있었습니다.

 

 

오골계를 잘 구워서 참나물에 곁들이면 고소하면서도 참나물의 향이 잘 어우러져 좋았습니다. 같이 제공된 떡과 마늘, 은행도 구워서 먹었습니다.

 

 

오골계 숯불구이를 먹고 오골계의 뼈를 보는데 실제로 뼈와 살이 검은 것이 신기하더라고요. 오골계 숯불구이만 먹기에는 양이 조금 부족해서 들깨칼국수도 주문했습니다.

 

 

 

들깨칼국수는 조금 묽은 느낌이었지만, 오골계숯불구이가 조금 부족할 때 후식으로 먹기에 좋았습니다. 오골계 요리는 흔하지 않아서 쉽게 접하기 힘든 메뉴인데 한 번 먹어보니 의외로 맛도 좋고 만족감 높았습니다. (단, 가격이 조금 있다는 것만 제외하면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