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림동 '삼거리먼지막순대국' 진정한 가성비 순대국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메뉴는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에 위치한 가성비 순대국 맛집 입니다.

대림동에 위치한 이 가게의 이름은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으로 1959년에 150환으로 시작2011년부터 현재까지 5,000원의 착한 가격에 순대국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대림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 가게는 영등포구 대림동 963-9 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낡고 오래된 가게는 오래도록 한 자리에서 지역 주민들로부터 사랑받아온 가게라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었습니다. 가게 옆 주자창이 있어서 차량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이 가게는 소진공에서 선정한 16곳의 100년 가게에 선정된 곳으로, 화요일만 휴무 08시부터 21시까지 영업 중인 가게였습니다. 가게 안에 들어가니 가게의 역사들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더라고요.

 

 

50년의 기록을 담고 있는 가격표와 각종 상패들 그리고 매체들에 소개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 가게의 역사는 대략적으로 살펴보았으니 50년 내공의 순대국을 먹어봐야겠죠.

 

 

대림동 삼거리먼지막순대국의 메뉴는 이렇습니다. 순대국과 안주로만 구성되어 있었고 순대국은 보통부터 특까지 5,000~ 7,000원 사이로 부담 없는 가격이었습니다. 5,000원 순대국도 잘 나오지만 2,000원만 추가하면 특 사이즈로 먹을 수 있다 보니 특 사이즈로 주문하게 되더라고요.

 

 

저는 순대국에서 순대 빼기로 주문했습니다. 한눈에 봐도 그릇에 고기가 어마어마하게 많이 들어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고, 국물은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순대국의 고기에 냄새난다고 하시는 분도 종종 있던데 막상 먹어보니 크게 못 느끼겠더라고요. 가격이 5천 원~ 7천 원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이 정도 퀄리티에 맛이면 꽤 가성비 있다고 생각합니다.

 

 

순대국에 기호에 따라 갖가지 양념을 넣어서 먹을 수 있었고, 다양한 부위의 내장과 고기들이 들어가 식감이나 맛도 괜찮았습니다. 김치도 순대국이랑 잘 어울려 먹기 좋았고요.

 

 

순대국에 들어있는 어마어마한 양의 고기도 만족스러웠고 국물도 맛있었는데, 한 가지 아쉬웠던 것은 이 날 같이 간 지인의 특자 순대국에 순대는 달랑 한 개가 들어있었다는 점입니다. 순대국 전문점인데 순대국에 순대가 고작 한 개라니 이건 좀 심했다 생각 들더라고요. 저는 순대를 먹지 않기 때문에 만족스럽게 식사하였지만, 순대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쉬울 수도 있겠다 생각되더라고요.

 

 

 

다음에 또 삼거리 먼지막 순대국 가게를 이용하게 된다면 순대국에 순대를 좀 더 많이 넣어달라고 주문해야 될 것 같고요. 저는 순대를 안 먹기 때문에 다음에도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너무 괜찮았고요. 오늘 마침 날씨가 흐리던데 저녁에 순대국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ㅋㅋ)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