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천호 맛집 푸지미곱창, 성내동 가성비 야채곱창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가성비 넘치는 성내동 곱창 맛집 <푸지미곱창> 입니다.

저는 곱창을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혼자서도 2인분씩 주문하곤 하는데, 천호 푸지미곱창은 그런 저와 잘 어울리는(?) 곱창 맛집이었습니다. 이 가게는 2인분을 시키면 4인분 양을 준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곱창을 푸짐하게 주는 맛집으로 소문난 가게였습니다. 이제 저와 함께 그 소문의 진실을 확인하러 가시죠.

 

 

저는 오후 3시쯤 친한 동생을 데리고 성내동(천호) 먹자골목에 위치한 푸지미곱창을 방문했습니다. 가게는 골목 중간에 위치해 있어 주차하기엔 조금 불편했습니다. 다행히 제가 방문한 시간은 대기 없이 식사할 수 있었는데, 제가 식사할 때 적어도 4~5팀이 홀에서 식사가 가능한지 물어보고 대기하거나 발걸음을 돌리더라고요.

 

천호 푸지미곱창의 가게 내 테이블이 4개로 협소한 탓도 있었는데, 맛있기로 유명하기도 해서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것 같더라고요. 푸지미곱창의 메뉴는 야채곱창, 순대곱창, 밥볶음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야채곱창 2인분과 밥볶음을 먹었습니다. 메뉴판 아래에 보니 푸지미곱창 곱창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더라고요. 그 내용은 곱창 사진과 함께 살펴보시죠.

 

 

 

저희는 가게 영업시간에 맞춰서 3번째로 방문했는데, 아주머니께서 한 테이블당 하나씩 곱창을 조리하다 보니 테이블에 앉아있는데도 대기시간이 약간 필요했습니다. 반찬은 상추와 마늘, 고추, 초고추장이 있었고, 맛있게 먹는 방법에 따라 ① 곱창볶음은 끓을때까지 기다렸다가, ② 끓기 시작하면 저어주면서 면부터 먹고. ③ 면을 다 먹은 다음 저어주면서 곱창을 먹으면 되었습니다.

 

 

방법대로 먹기 전 곱창볶음의 모습부터 살펴보시죠. 한눈에 봐도 야들야들해 보이는 나비넥타이 비슷하게 생긴 곱창이 수북하게 쌓아올려진 것을 볼 수 있었고, 들깻가루와 깻잎 등이 들어가 향이 좋았습니다. 당면이 잡채용이 아니라 굵은 당면이라 씹는 식감은 물론 곱창 양념이 당면에 잘 배어들어 맛도 좋았습니다.

 

 

푸지미곱창의 야채곱창볶음은 제가 다른 곳에서 먹었던 곱창볶음보다 양이 월등하게 많은 편이었고, 곱창도 큼직하고 식감이 부드럽고 야들야들해서 먹기에 편했습니다. 다만 살짝살짝식 곱창에서 양념 사이로 돼지 잡내가 느껴졌는데, 먹다 보면 크게 거슬리지 않더라고요. '당면이랑 곱창이랑 양이 많아서 먹기에 바빴거든요.'

 

 

푸지미곱창의 곱창을 먹으면서 "내가 왜 여기를 이제 알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정말 맛있게 먹었던 곱창 맛집이었습니다. 성내동(천호) 먹자골목에는 주꾸미 맛집도 많지만, 곱창볶음 맛집도 많이 있던데 양으로는 푸지미곱창이 압승인 것 같습니다.

 

 

주문한 곱창볶음 2인분을 배불리 먹고 남은 양념에 볶음밥 1인분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볶음밥은 주방에서 직접 볶아서 자리로 가져다주셨고, 테이블에서 볶음밥을 살짝 눋게 익혀주었습니다.

 

 

볶음밥은 남은 곱창과 당면이 들어가 쫄깃하면서도 양념이 진해서 맛있었습니다. 볶음밥이 약간 기름지기도 했지만, 남은 양념까지 다 먹을 수 있어서 나름 별미더라고요. 푸지미곱창 이용하시는 분들 중 양 많은 곱창볶음을 드시고도, 허기가 안 가시는 분들에게 볶음밥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푸지미곱창은 강동구 성내동 곱창볶음 맛집입니다. 다만, 가게가 협소하고 회전율이 느려서 식사보다 포장으로 전환하는 손님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가게에 식사를 원하시면 대기를 하시거나 매장 영업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야들야들 부드러운 곱창을 양껏 드시고 싶다면 천호 곱창 맛집 푸지미곱창을 추천드립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