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주 '장군집' 개신동 돼지 부속고기 맛집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돼지 부속고기 맛집 <장군집> 입니다.

충북 청주시 서원구 개신동 316-6 에 위치한 '장군집'은 돼지 부속고기 전문점으로 고깃집에서 흔히 접하지 못한 암뽕, 호디기, 꼬리, 염통 등의 부위를 맛볼 수 있는 연탄구이 가게였습니다.

 

 

청주 장군집은 KBS 2⎡2TV 생생정보⎦, MBC every1⎡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SBS⎡백종원 3대천왕⎦등에 출연한 유명 맛집이었습니다. 허름한 포차 분위기의 가게였는데, 도심에서 조금 벗어난 외곽지역에 있다 보니 자연이 보이는 풍경이 좋더라고요.

 

 

 

장군집의 메뉴는 이렇습니다. 선택모듬, 기본모듬, 갈매기살, 살코기, 껍질뺀모듬, 껍질+살코기, 암뽕, 호디기, 돈낭, 꼬리, 염통, 막창, 껍데기, 술국, 국밥, 옛날도시락, 공기밥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장군집 기본모듬에 술국을 곁들여 먹었습니다. (처음 보는 생소한 부위들도 많아서 신기했습니다.)

 

 

연탄불이 들어오기 전에 먼저 음료수와 고기, 마늘, 고추 등의 채소가 나왔습니다. 장군집의 19,000원 기본모듬돼지 부속고기도 나왔는데, 갈매기살과 암뽕, 호디기, 꼬리, 염통, 막창, 껍데기가 세트로 나와 양이 푸짐했습니다.

 

 

연탄불이 들어왔고 불판이 달궈질 때쯤 돼지부속고기들을 올려서 구워주었습니다. 낯선 모습의 부속고기도 있었고 비교적 친숙한 부위들도 있었는데, 일단 불 위에 올려놓으니 다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저는 특히 꼬리 부위와 암뽕, 호디기 같은 부위의 고기가 생소해서 처음엔 거부감이 살짝 있었는데, 먹다 보니 그럭저럭 먹을만하더라고요. 일단 연탄불에 구워서 그런지 더 향이 좋고 맛있는 것 같았습니다.

 

 

중간에 술국도 같이 곁들여 먹었는데, 6,000원이라는 가격에 장군집 사장님 인심이 어찌나 좋으신지 뚝배기가 넘치도록 국물을 담아주셨더라고요. 나름 내용물도 알차게 들어있어서 같이 곁들이기에 좋았습니다.

 

 

부속 고기들의 양이 어찌나 많은지 적당히 먹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절반 정도밖에 못 먹었더라고요. 저 포함 성인 3명이서 먹었는데 양이 제법 많았습니다. 익숙한 부위인 막창도 있고 껍데기도 있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저 불판에 고기를 올리고 먹고 있는데 나타난 고양이 한 마리, 장군집에서 기르는 고양이인지 떠돌이 길고양이인지는 몰라도 고기 구울 때 옆에 있으면 하나 먹을까 싶어서 옆에 다가왔더라고요. 귀여운 고양이도 고기 한 점 주고 식사를 마쳤습니다. 개신동 장군집은 청주에 일 때문에 알게 된 지인의 소개로 방문한 가게였는데, 맛있게 식사했고 가격도 너무 저렴해서 가까이 있었다면 종종 방문했을 것 같습니다.(ㅋㅋ)

 

청주 부속고기 맛집 장군집 요약

- 널찍한 주차장과 시골 뷰

-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

- 생소하지만 다양한 부위의 부속고기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