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송식당 남한산성 산채정식・나물 맛집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에 위치한 산채정식・나물 맛집 <백송식당> 입니다.

이 가게는 2017년(링크) 처음 알게 되어 지금까지 방문하고 있는 가게인데, 남한산성 백송식당은 한적한 산채에서 즐기는 갖가지 나물 반찬과 깔끔한 음식들로 매력적인 가게입니다.

 

 

남한산성 백송은 우선 널찍한 주차장과 공기 좋은 산속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특히 이 가게를 찾는 이유는 16가지 다양한 제철 나물로 구성된 밥상인데, 나물 하나하나가 다 맛있다는 점입니다.

 

 

 

남한산성 백송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엄나무백숙, 한방백숙, 능이한방백숙, 누룽지백숙, 도가니탕, 한방옻닭, 닭볶음탕, 오가피백숙, 능이한방백숙, 누룽지백숙, 옻오리, 오리탕, 오리로스, 훈제, 산채정식, 토끼탕, 꿩탕, 더덕구이, 감자전, 파전, 도토리묵, 고구마・쑥튀김, 두부김치, 산채비빔밥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백송식당 '산채정식'으로 1인분 17,000원 입니다. 16가지 제철 나물과 더덕구이, 도토리묵, 고구마・쑥 튀김, 조기구이, 된장찌개로 구성된 메뉴였습니다.

 

남한산성 백송 나물반찬의 모습.

 

조금 기다리니 백송의 16가지 나물반찬부터 차례로 음식이 등장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나물들이 모두 비슷비슷하게 생겼는데, 제각각 내는 맛이 다르다는 점이었습니다. 간도 적당히 되어있어서 밥이랑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평소 나물반찬을 좋아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나물이 나오는 식당은 드물기 때문에 오랜만에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삭바삭하면서 맛도 좋은 고구마・쑥 튀김과 구수한 맛의 된장찌개, 불향이 은은하게 나는 더덕구이도 나왔습니다. 특히 쑥 튀김은 식감과 향도 좋아서 자꾸만 손이 가더라고요. 물론 더덕구이 역시 자극적이지 않은 맛과 입맛 당기는 매콤한 맛이 좋았습니다.

 

 

 

그밖에 조기구이와 도토리묵도 나왔는데, 백송의 조기구이는 비린내 안 나고 맛있었고 도토리묵은 탄력이 있어서 젓가락으로 집어서 먹어도 깨지거나 하지 않고 쫄깃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남한산성 백송식당에 들렀는데, 제가 좋아하는 갖가지 나물과 맛있는 음식들로 구성된 산채정식을 먹으니 기분도 좋아지고 기운이 나는 것 같더라고요.(ㅋㅋ)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