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림동 서울밥집 : 혼밥하기 좋은 가성비 백반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8. 28. 11:1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신림동 가성비 좋은 혼밥집 <서울밥집> 입니다.

 

 

서울밥집은 최근 소개해드렸던 가성비 좋은 뼈해장국 맛집 신림동 '서울뼛국'(링크) 바로 옆에 위치한 가게로, 점심시간에 손님이 많이 있는 모습을 보고 저도 식사하러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서울밥집은 '혼밥' 하러 온 손님들이 많이 있었고, 많이 있어도 두 명이서 식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밥집 메뉴와 원산지 표시

 

서울밥집의 메뉴는 이렇습니다. 제육볶음, 묵은지냄비김치찌개, 청국장, 선지해장국, 순두부찌개, 비빔밥, 냉면 등이 있었고, 계란후라이와 김은 500원에 별도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메뉴들의 가격이 4,900원~ 5,900원 사이이다 보니, 혼밥을 하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식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1인 2메뉴를 주문해서 식사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제육볶음과 묵은지냄비김치찌개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서울밥집의 반찬은 김치, 콩나물, 장국이 있었고, 김은 직원에게 직접 말하고 500원의 추가금액을 내고 가져다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반찬 종류가 많은 것은 아니었지만 먹을만했습니다. 곧이어 저희가 주문한 묵은지 냄비 김치찌개와 제육볶음이 나왔습니다.

 

 

묵은지냄비김치찌개은 묵은지와 돼지고기, 두부 등을 이용해 끓여낸 김치찌개였는데, 나름 칼칼한 맛이 있었습니다. 물론 2,000원 더 내고 서울뼛국에서 뼈해장국을 먹었다면 더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었겠지만, 5,900원에 냄비 김치찌개 메뉴를 먹으니 나름 괜찮았습니다.

 

 

다음은 제육볶음입니다. 상추와 함께 제공되는 제육볶음은 양도 꽤 넉넉하고 맛있었습니다. 물론 5,900원임을 감안했을 때 말이죠.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양이 적거나 맛이 없을 것 같았는데, 나름 잘 나와서 놀랐습니다. 대부분의 혼밥 하러 온 손님들도 제육볶음을 선택한 것을 보면 이 가게의 대표 메뉴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매콤한 제육볶음과 밥을 곁들여 먹기도 하고, 상추와 곁들여 먹기도 했는데 밥은 좀 질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나름대로 가성비도 좋고 맛도 있어서 괜찮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백반집의 대표 메뉴(?)인 제육볶음과 순두부찌개, 김치찌개 중 제육볶음과 김치찌개는 먹어보았으니, 다음에는 순두부찌개를 도전해봐야겠습니다.(ㅋㅋ)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