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우얼큰칼국수' 깊고진한 신림동 김치칼국수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깊고 진한 맛의 얼큰한 칼국수 맛집 <서우얼큰칼국수> 입니다.

<서우얼큰칼국수> 는 가게 이름처럼 얼큰한 바지락 칼국수를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서우칼국수>의 '얼큰 바지락 칼국수'는 직접 담근 숙성된 김치를 갈고, 청양 고춧가루까지 넣어 얼큰한 매운맛을 강조하고 있으며, 바지락이 많이 들어가기로 유명하더라고요.

 

 

서우얼큰칼국수 가게는 널찍했고, 한가한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여유로운 분위기에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이 가게는 육수와 반죽, 김치를 직접 만들어 정성이 깃든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게 특징이기도 합니다. 가게 곳곳에는 사장님 자녀와 함께 찍은 가족사진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신림동 서우칼국수의 메뉴를 함께 살펴보실까요? 서우 얼큰 칼국수의 메뉴는 바지락칼국수, 얼큰바지락칼국수, 만두칼국수, 만두얼큰칼국수, 콩국수, 팥칼국수, 팥새알심, 팥죽, 만두, 바지락탕 등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이 가게는 주문 시 면추가를 요청하면 공짜로 면추가를 해주신다고 합니다.)

 

 

곧이어 칼국수와 함께 김치가 나왔습니다. 제가 주문한 칼국수는 얼큰바지락칼국수로 숙성된 김치를 갈아 넣은 매콤한 칼국수였습니다. 국물은 생각보다 많이 묵직한 느낌이었고, 김치를 많이 갈아 넣어 김치향이 많이 났습니다. 같이 나온 배추김치는 겉절이라 맛있었습니다.

 

 

저는 칼국수에 만두를 한 개 추가해서 먹었는데, 1,000원을 별도로 받고 있었습니다. 면발이 직접 만들어서 뭉툭한 느낌이 있었고, 칼국수에는 얼핏 봐도 엄청난 양의 바지락이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바지락이 하도 많아서 먹는 내내 건져먹느라 면이 불더라고요.(ㅋㅋ)

 

 

국물 맛은 김치가 많이 들어가 얼큰했는데, '조금 과하지 않나?' 싶을 정도로 김치를 많이 넣어 걸쭉한 느낌이더라고요.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바지락 양도 좋았고 국물의 맛도 좋았습니다. 예전에 어머니께서 만들어주셨던 김치죽이 생각났거든요~

 

 

 

신림동 칼국수 맛집 서우얼큰칼국수는 추가로 밥을 가져다 말아먹을 수 있었습니다. 별도의 비용은 받지 않았고 밥까지 국물에 말아서 먹으니 배가 꽤 많이 부르더라고요. 나중에 다시 방문한다면 기본 메뉴인 바지락칼국수를 한 번 먹어봐야 할 것 같고요. 아무튼 오래간만에 맛있게 먹었던 칼국수 전문점이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