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구마을' 대구 남구 대명동 가성비 찜닭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대구 남구 대명동에 위치한 가성비 찜닭 맛집 <달구마을> 입니다.

달구마을은 친구의 소개로 알게되어 방문하게 된 가게인데, 대구 친구소개로 방문한 가게들은 대부분 괜찮은 맛과 퀄리티를 보여줘서 이번에도 친구의 제안을 믿고 방문했습니다.

 

 

대명동 가성비 찜닭 맛집 달구마을은 배달도 되는 맛집이었습니다. 가게에는 별도의 주차장이 없어서 동네에 차량을 주차하고 방문했습니다. 대구 남구 달구마을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달구찜닭, 순살찜닭,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간장치킨, 순살치킨, 똥집튀김, 양념똥집튀김, 간장똥집튀김, 오삼불고기, 돼지두루치기, 오징어두루치기, 닭갈비볶음, 미니순살치킨, 골뱅이무침, 똥집볶음, 닭발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달구찜닭의 순살 찜닭 약간 매운맛으로 주문했습니다. 가게에는 '찜닭에는 밥 4공기를 공짜'로 제공한다고 적혀있더라고요. 이 날 두 명이서 방문했으니 밥 부족할 걱정은 없겠습니다.(ㅋㅋ) (※ 달구마을의 메뉴는 치킨 13,000~ 14,000원, 찜닭 16,000원 이었습니다.)

 

 

치킨과 찜닭을 함께 파는 가게여서 그런지 밑반찬으로 치킨무와 직접 만든 피클, 양배추 샐러드, 배추김치가 함께 나왔습니다. 곧이어 달구마을의 메인 메뉴인 가성비 찜닭이 나왔습니다.

 

 

찜닭은 양배추와 당면, 대파, 감자 등이 들어간 메뉴였고, 매콤하게 만들어서 청양고추도 좀 보였습니다. 함께 나온 계란찜도 부드럽고 맛이 좋았습니다. 찜닭의 고기는 약간 퍽퍽한(?) 느낌이 있었지만, 가격이 부담 없기에 모든 게 이해되더라고요.

 

 

 

대구에서 찜닭은 처음 먹어보는데, 나름 가격과 맛 두루 만족스러웠고요. 대구의 대부분 치킨집들이 그렇듯이 가격이 부담 없고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원래 이 날 친구에게 제가 예전에 다녀왔던 김해통닭이라는 닭불고기 맛집을 소개해주려 했는데, 친구의 소개로 방문한 찜닭도 만족스럽게 이용했던 날이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21.08.14 16:33 신고
    찜닭이 치킨 한 마리 가격인데 밥이 4공기 나온다는 거 보면 4인분인가 보네요.
    요즘 찜닭 먹은 지 너무 오래되었어요ㅠㅠ
  • 프로필 사진
    2021.08.16 15:35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