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구족 신대방역점, 신림동 가성비 족발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배달・포장 전문 족발 맛집 <구구족>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포장과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구구족>은 프랜차이즈형 매장으로 주로 지하철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제가 다녀온 가게도 신대방역 인근에 위치해 있는 족발 전문점이었습니다.

 

 

신대방역 1번 출구에서 나와서 100m 정도 걸으면, 구구족을 만날 수 있는데 포장과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인데, 번화가에 위치한 가게여서 그런지 손님들이 꽤 많이 대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선 메뉴를 함께 살펴보시면 구구족 족발, 매운 양념족발, 맛보기 매운 양념족발, 반반족발, 보쌈, 족발 보쌈이 메인으로 판매되는 메뉴였고, 사이드로 어리굴젓, 막국수, 보쌈 무김치, 상추, 참치 주먹밥 등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가격도 족발 대자 기준 21,900원이어서 크게 부담되지 않는 게 매력이었습니다.

 

 

주문 방식은 위와 같이 키오스크를 통해 족발 메뉴와 사이드를 주문한 뒤 카드 또는 현금으로 결제하면 되었습니다. 요즘 키오스크 형태의 무인 주문 기계가 많아져서 주문 과정을 별로 어렵지 않았습니다. 족발은 주문 순서대로 눈 앞에서 족발을 직접 썰어주어 더 믿고 먹을 수 있어 보였습니다.

 

 

구구족의 족발들은 당일 조리하고 진공팩에 보관하여 위생적으로 관리가 되었고, 주문에 따라 바로바로 그 자리에서 썰어주어 더욱더 쫄깃하고 윤기 있는 족발을 만날 수 있다는 게 좋았습니다. 저희는 족발을 집에서 먹기 위해 포장해서 왔는데, 일단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아서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구구족에서 포장한 족발을 들고, 인근 편의점에서 족발에 곁들일 소주까지 챙겨서 집에 들어가는 길 사진도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족발이랑 이것저것 같이 구입했더니 손이 좀 무겁더라고요~(ㅋㅋ)

 

 

집에 도착해서 테이블에 먹기 좋게 포장을 개봉한 다음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족발과 함께 상추와 쌈장, 새우젓, 마늘, 고추 등이 함께 제공되었고, 추가로 주문한 보쌈 무김치, 참치 주먹밥, 막국수도 맛이 있어 보였습니다.

 

 

족발과 함께 참치 주먹밥도 먹기 좋게 비벼주었고, 막국수도 젓가락을 이용해 양념을 잘 섞어주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족발은 반반족발로 구구족의 기본 족발과 매운 양념 족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매운 족발은 특히 꽈리고추와 함께 나와서 향이랑 맛이 괜찮았습니다. 기본적인 족발도 윤기가 있고 쫀득한 식감이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요. 매운 양념 족발은 크게 맵지는 않았고, 고추랑 곁들여 먹으니 더욱 맛있더라고요. 전체적으로 가성비도 괜찮고, 요즘같이 매장에서 식사가 어려울 때 이용하기에 더없이 괜찮은 가게인 것 같았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