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림 대학동 돈코츠 라멘맛집 라이후쿠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최근 요리, 먹방, 실험, 도전 등을 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형과 함께,

국제구호 사업을 하고 있는 굿피플(GoodPeople) 이라는 단체의 나눔 봉사활동에 작은 힘을 보탰습니다.

 

 

 

간단한 봉사활동을 마친 뒤 식사를 하기 위해 관악구 신림동 1542-11 에 위치한 라이후쿠(らいふく) 라는 가게에 다녀왔습니다. 라이후쿠 가게는 신림동 1542-11, 1층에 위치한 라멘집으로 인근의 직장인, 주민들이 많이 찾고 있는 라멘집이었습니다. 가게가 협소한 점도 있었지만, 가게의 인기 때문인지 대기를 해야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드디어 저희에게도 차례가 왔고, 가게 안에 들어가 식사를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후쿠의 메뉴는 가장 기본이 되는 돈코츠 라멘과 카라이, 쿠로, 쿠로미소 라멘이 있었습니다. 토핑으로 면, 차슈, 계란, 숙주, 멘마 등을 추가할 수 있었고, 대학동 라멘 맛집 <라이후쿠> 의 사이드 메뉴는 아쉽게도 사장님이 1인으로 조리하다 보니 상황이 여의치 않아 판매를 중단한 듯하였습니다. 저희는 기본적인 메뉴인 돈코츠라멘과 카라이 라멘을 주문했습니다.

 

 

유튜브에 대한 이것저것 질문을 좀 하면서 이야기 나누다 보니, 곧이어 주문한 라멘이 나왔습니다. 형이 주문한 라멘은 매운맛의 카라이 라멘이고, 제가 주문한 라멘은 기본적인 맛의 돈코츠 라멘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라멘에 숙주와 멘마, 대파, 달걀, 차슈가 토핑 되었으며, 부족할 경우 추가하여 먹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매운맛의 카라이 라멘은 한눈에 봐도 제가 주문한 기본 라멘보다 매콤해 보이는 국물이 특징인 라멘이었습니다. 그 밖의 구성은 제가 주문한 라멘과 동일해 보였습니다.

 

 

저는 보통 식사를 하러 가면 해당 식당에 가장 기본적인 메뉴를 주문하는 편입니다. 신림 대학동 라이후쿠의 돈코츠라멘을 주문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는데요, 라이후쿠의 국물은 꽤 깊고 진한 맛이 있었고, 라멘의 면도 적당히 탄력이 있고 맛있었습니다. 그밖에 차슈와 멘마, 숙주 등은 특별하지는 않았는데, 기본기인 돈코츠 국물이 진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신림동 라이후쿠는 검색을 통해 알게 되어 처음 이용해본 가게였는데, 라이후쿠(らいふく) 라는 가게 이름처럼 "다시 돌아올" 만한 가치가 있는 가게였습니다. 대학동 라멘 맛집 라이후쿠의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어있지는 않았고, 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