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여동 맛집 동촌, 보리밥과 치즈 돈까스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제가 다니던 보리밥, 치즈돈까스 맛집 거여동 <동촌>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송파구 거여동에 위치한 <동촌>은 보리밥과 돈까스로 유명한 가게입니다. 동촌 돈까스 전문점은 최근에도 큼지막한 돈까스와 보리밥으로 여러 블로그를 통해 소개되고 있는 가게입니다. 저도 오랜만에 방문해서 그런지 더 기대가 되더라고요.

 

 

 

제가 거여동 동촌에 방문하면 메뉴도 안 보고 항상 같은 음식만 주문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메뉴를 찍어보았습니다. 메뉴는 예전에 찍어두었던 사진으로 사용하여 현재는 일부 가격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양해 부탁드립니다.) 동촌의 메뉴는 보리밥, 돈까스, 생선까스, 치즈돈까스, 함박스테이크, 동촌정식, 골뱅이무침, 도토리묵무침, 두부제육김치, 감자전, 해물파전, 버섯전골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고민 없이 바로 '보리밥'과 '치즈돈까스'를 주문하였습니다.

 

 

동촌의 모든 메뉴에는 위와 같이 열무김치와 된장찌개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밥이랑 된장찌개 추가 시 1,000원의 요금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된장찌개가 아무래도 이 가게의 매력 포인트이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동촌의 보리밥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보리밥은 위와 같이 몇 가지 채소와 보리밥이 제공됩니다. 밥에는 묵을 얹어주었는데, 된장과 고추장 등을 밥 위에 나물들과 얹어서 비벼먹는 형태의 메뉴입니다. 저는 썩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 곳의 대표 메뉴입니다.

 

 

 

아무래도 동촌의 대표 메뉴는 돈까스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접시에 가득 담길만한 큰 크기의 돈까스와 땅콩과 당근, 오이 등 채소로 만든 소스는 이색적인 조합의 메뉴입니다. 특히 돈까스를 주문해도 나오는 열무김치와 된장찌개는 은근히 잘 어울려서 이 곳을 종종 생각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요즘 들어 동촌의 서비스가 좀 떨어진 느낌이 있지만, 그래도 10년 이상 단골로 이용하다 보니, 종종 습관처럼 이 음식들이 머릿속에 떠오르는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서비스에서 좀 불만족스러워서 방문을 안 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제 서버에 이 사진이 있길래 포스팅으로 남겨봅니다. 이렇게 푸념을 늘어놓고 나중에 또 생각나거든 방문하겠죠??(ㅋㅋ)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