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천 이동갈비 맛집, 산정호수 근처 향유갈비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9. 27. 12:14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산정호수)에 위치한 이동갈비 맛집 <향유갈비> 입니다.

포천의 이동갈비 맛있다고 하는 가게들은 대부분 TV에 방영되어 서로 TV에 방영된 맛집이라고 소개하고 있더라고요, 이 곳도 SBS ⌈생방송투데이⌋, ⌈백종원의3대천왕⌋ 등에 방영된 적이 있는 가게였습니다.

 

 

 

포천 이동면의 향유갈비는 근처 산정호수가 위치해있어, 식사 후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 향유갈비는 가게 옆으로 내천도 흐르고 있어 물소리를 들으며 식사할 수 있는 가게였죠. 매장도 꽤 널찍하였고, 가을이라 덥지도 않아서 쾌적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이 날 포천의 아트밸리에 다녀온 뒤라 한참 배고플 시간이었는데, 주변에 고기 굽는 냄새들로 군침부터 돌더라고요.

 

 

포천 아트밸리, 서울근교 여행 가볼만한곳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요즘 밤낮 선선해진 날씨로 서울 근교로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최근 제 블로그에도 방문 추이를 살펴보면, 배달음식이나 서울 근교의

geniusjw.com

 

입장료가 조금 비싼 것을 제외하면 포천의 채석장을 재활용한 공원인 포천 아트밸리 산책도 나름 괜찮았는데요, 경사로가 많은 포천 아트밸리를 오르락내리락하다 보니 저녁때가 되니 금세 허기지더라고요.

 

 

포천 향유갈비의 메뉴는 이동갈비 전문점답게 이동갈비, 이동생갈비, 포장갈비, 메밀물냉면, 메밀비빔냉면, 된장찌개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메뉴가 많고 다양한 곳 보다 이렇게 전문적인 메뉴 몇 가지만 가지고 하는 가게가 더 신뢰 가더라고요. 메뉴를 주문하면 생수와 기본 반찬들이 준비됩니다.

 

 

향유갈비의 반찬들도 다 먹음직스러운 반찬들이었는데요, 특히 동치미와 양념게장이 맛있었습니다. 그밖에 샐러드와 고기와 함께 먹을 양파소스가 나왔습니다.

 

 

먼저 포천 향유갈비의 이동 생갈비 부터 맛보았습니다. 고기는 가게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는데요, 이동 생갈비는 고기 맛 자체를 느낄 수 있고, 고기의 식감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갈빗살에 붙어있는 고기는 씹는 맛이 더 좋았죠.

 

 

 

생갈비는 간단히 소금에 찍어먹거나, 양파 소스를 살짝 곁들이면 좋았고, 구운 마늘과 함께 먹어도 괜찮았습니다. 다음으로 포천 이동갈비를 먹었습니다. 이동갈비는 양념 갈비로 부드러운 식감이 있는 메뉴였죠.

 

 

이동갈비는 양념이 배어있어 갈비가 타지 않게 해주는 게 중요했습니다. 먹기 좋게 잘라서 잘 뒤집어 구워주었습니다. 향유갈비의 이동 생갈비도 맛있었지만, 저는 양념이 된 이동갈비도 괜찮았습니다.

 

 

이동갈비는 양도 더 많았고, 가격도 생갈비에 비해서 저렴했기 때문이었죠. 이 날 배가 무척 고팠던지 생갈비와 이동갈비를 먹고 추가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동갈비 한 번 더 먹기로 했죠.

 

 

추가로 포천 이동갈비와 비빔냉면을 주문하여 먹었는데, 비빔냉면도 나름 맛있게 잘하더라고요. 면이 불지않고 소스와도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냉면을 먹으며 마저 갈비를 먹는데, 어디선가 고양이가 나타나 앉아있더라고요. 가게에서 기르는 고양이인지 떠돌이 고양이인지는 모르겠으나, 하도 먹고 싶어 하는 눈치이길래 작은 고기 한 점 내어주니 맛있게 먹더라고요. 배도 부르고 기분 좋게 식사를 마친 뒤, 근처 산정 호수로 차를 향했습니다.

 

 

저는 산정 호수 한 바퀴산책했는데, 불이 켜진 곳도 있었지만 대부분 불이 꺼진 채로 있어서 휴대전화 손전등을 켜고 걸었습니다. 산정호수 크기도 딱 적당해서 이동갈비 소화시킬 겸 산책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았고, 야경도 좋아서 걸어 다닐만했습니다. 오랜만에 포천의 이동갈비와 산정호수를 걸었는데, 나름 괜찮은 코스였고 포천 아트밸리 구경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