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역삼동 족발 맛집, 강남역 가가족발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4. 23. 20:00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가게는 강남구 역삼동(강남역)에 위치한 족발 맛집 <가가족발> 입니다.




가가족발은 강남구 역삼동 791-12, 1층에 위치하였으며, 협소하지만 주차장이 있어 차량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주차장에 차량은 1~ 2대 정도 댈 수 있었으며, 가가족발은 국내산 생족을 매일매일 직접 삶아 잡내가 나지 않으며, 과일을 통째로 갈아서 만든 쟁반 막국수도 맛있다고 합니다.



가가족발의 매장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11:30~ 24:00 까지이며, 브레이크타임은 15:00~ 17:00까지 였습니다. 가게 내부 인테리어는 깔끔하였으며, 테이블에서 먹을수도 있었고, 방에서 먹을수도 있었습니다.



역삼동 가가족발 메뉴는 족발, 보쌈, 점심메뉴를 판매중이었습니다. 그 밖에 족발/보쌈에 곁들이는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족발은 앞서 설명드린 것 처럼 국내산 생족을 사용하고, 보쌈의 재료는 '칠레산' 이었습니다. 돼지고기의 찜과 제육은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였구요.




가가족발의 메뉴를 자세히 살펴보실까요?

김치찜정식, 돈까스카레덮밥, 제육정식, 냉모밀, 스팸김치볶음밥, 가가족발, 가가불족발, 반반세트, 가가냉채족발, 가가족보, 가가보쌈, 통김치보쌈, 마늘보쌈, 흑마늘보쌈, 쟁반막국수 등 이 있었으며, 가격대는 족발과 보쌈기준 3~ 4만원 사이였습니다. 저는 가가족발의 기본 메뉴인 족발과, 주먹밥, 장떡 등을 먹었습니다.



강남역 가가족발의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은 쌈채소와 오이, 당근, 무생채, 오이피클, 새우젓, 쌈장, 마늘 등이 나왔구요, 반찬들이 대부분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곧이어 족발과 장떡이 나왔습니다. 가가족발의 족발은 식혀서 썰어주는 냉족발 형태의 족발인데, 큼직큼직 한 입 먹기에 좋게 썰어져 나왔으며, 새우젓이랑도 잘 어울렸고 무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았죠.



이 날 족발과 함께 장떡, 오뎅탕, 주먹밥까지 먹었는데, 족발은 쫀득쫀득 맛있었고 오뎅탕은 얼큰하고 따뜻해서 족발과 곁들이기에 좋았습니다. 특히 장떡이 맛이 좋았는데요, 이름 그대로 장으로 만든 전은 살짝 매운 맛이 있지만, 자꾸만 당기는 맛이라고 할까요??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족발과 함께 주문하면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가가족발의 오뎅탕을 비롯해 장떡, 주먹밥까지 족발과 곁들이는 메뉴가 다채로와서 괜찮았구요. 전체적으로 맛도 괜찮았습니다. 족발의 경우 무김치와 장아찌, 마늘 등과 곁들이면 좋았습니다.



족발과 주먹밥, 장떡, 오뎅탕까지 먹으니 상당히 배가 부르더라구요. 여럿이서 방문한다면 다양한 메뉴를 먹어볼 수 있도록 주문하면 괜찮을 것 같구요. 점심 메뉴도 판매하고 있고, 저녁에는 회식하기에도 괜찮아 보여서 나중에 상황을 봐서 이용하면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역삼동(강남역) 괜찮은 족발 맛집을 찾고 계신 분이 있다면, 가가족발 한 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구요. 저도 벌써 2~ 3 번 이상 방문한 가게이니, 기회가 되시면 한 번 이용해보세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