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튀김족발 맛집, 정릉동 역족

본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가게는 성북구 정릉동에 위치한 튀김족발 맛집 <역족> 입니다.

<역족> 은 평소 먹던 족발말고 새로운 종류의 족발을 찾다가 발견한 가게인데요, 보통 일반적인 형태의 족발을 먹거나, 매운족발 혹은 마늘족발, 냉채족발, 숯불구이 족발 까지는 먹어보았지만, 튀김족발은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많지 않아서 쉽게 접하기는 힘든 음식이었는데 마침 튀김족발 맛집인 성북구 <역족>을 찾게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정릉동 역족은 독특하게 튀김족발도 판매하면서 참치회도 판매하는 가게였습니다. 족발 전문점에서 참치라니 포스팅 하고있는 지금까지 의문이지만 튀김족발을 맛보러 방문하였으니, 한 번 맛을 봐야겠죠?



성북구 정릉동 역족에서는 마침 SNS 이벤트를 하고 있었는데, 저는 맛이 있든지 없든지 일단 방문한 곳은 리뷰하고 보는 성격이어서, 이벤트와는 상관 없이 리뷰하기로 했습니다.



역족의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족발, 반반족발, 직화불족발, 마늘족발, 튀김족발, 튀김반반족발, 보쌈, 묵은지보쌈, 마늘보쌈, 불보쌈, 반반보쌈, 족보세트 등 이 있었습니다.




저는 튀김족발과 매운튀김족발을 반반 섞어먹을 수 있는 '튀김반반족발' 을 선택하였고, 금액은 37,000원 이 나왔습니다. 자, 이제 역족의 튀김반반족발 메뉴를 살펴보러 가실까요?



곧이어 튀김반반족발이 준비되어 나왔습니다. 역족의 튀김반반족발에는 튀김족발, 튀김매운족발, 상추, 깻잎, 장국, 백김치, 무김치, 고추냉이, 마요네즈, 새우젓, 쌈장, 마늘, 막국수 가 제공되었습니다.



족발과 함께 나온 막국수도 괜찮게 나왔고, 족발도 꽤 먹음직스럽게 잘 나왔습니다. 2016년에 홍능족발에서 먹은 튀김족발도 맛있었는데, 역족의 튀김족발은 조금 더 부드러운 식감의 족발이었습니다. 매운족발도 마찬가지였구요.



홍능족발의 튀김족발은 족발 전체를 튀긴 반면, 역족의 튀김족발은 껍데기 부분이 튀겨진 형태였습니다. 저는 홍능족발의 튀김족발도 좋았지만, 이렇게 겉에만 튀겨낸 족발도 맛이 괜찮더라구요. 다만 매운족발은 라면스프맛(?)과 비슷한 맛이 많이 났구요, 당기는 맛이었지만, 고급스러운 불맛은 아니었습니다.



참치회랑 족발을 같이 팔기에 역족의 족발을 기대하지는 않았는데, 생각보다 깔끔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 밖에 2019년 11월 19일 SBS ⌈생방송 투데이⌋ 라는 프로그램에 [먹킷리스트 No.21 족발 편] 에 방영되었던 것 같더라구요. 방송 맛집은 잘 믿는 편이 아니라, 참고 정도로만 하시고, 실제 맛은 괜찮은 편이니 한번쯤 이색적인 족발을 맛보고 싶다 하시는 분께서는 도전해보실만 한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