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한산성 전망대에서 촬영한 롯데월드타워 야경

맛집・여행・숙박/풍경・일상・여행

by GeniusJW 2019. 10. 14. 10:48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에 목표가 "남한산성에서 멋진 야경좀 담아보는 것" 이었는데, 그 목표를 일부 달성하여 촬영한 사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종종 혼자서 출사를 잘 나가는 편 입니다. 여럿이서 가면 장비나 구도, 색감 등에 대한 정보들을 교류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제대로 찍기 어려워서 주로 여유로운 상태에서 사진촬영을 하기위해 혼자 다니는 편 입니다.




최근들어 소셜 미디어(인스타그램)에서 자주볼 수 있는 사진이 야간에 롯데타워를 찍는 것 같더라구요. 포인트로는 남한산성, 매봉산, 아차산 등 야경 명소로 알려진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 남한산성을 선택했고, 남한산성의 서문 전망대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저는 주로 해질무렵을 찍기 때문에 서문 전망대에는 해가지기 전에 방문했습니다. 일단, 사진 촬영을 위해 삼각대를 놓고 구도와 심도, 셔터속도 등을 조절했습니다. 사실 저는 조리개 우선 모드로 촬영하는 게 더 편하더라구요. 그 밖의 사진은 매뉴얼로 놓고 찍었습니다.


<위 : 노트 8/ 아래 : 아이폰 SE>


남한산성 서문방향으로는 서울의 전경 대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서, 참 좋더라구요. 위 세 장의 남한산성 야경 사진은 휴대폰으로 찍어보았는데, 휴대폰도 나름 사진이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자, 이제 롯데타워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가 아니고,

위 사진은 아이폰으로 찍어본 사진이예요. 여기서 촬영하고 있다고 지인들에게 보냈던 사진이죠;;



카메라로 촬영했던 결과물 입니다. 사진 해상도가 평균(9408*6272)로 촬영되었고, 사진 하나당 평균 용량이 최대 50MB 에 육박해서, 업로드를 위해 최대한 사진이 안 망가지는 선에서 줄이고 줄였습니다;;ㅠ



대략 이렇게 나왔습니다. 사실 이 날, 연습삼아 촬영하러 간 건데, 하늘이 맑아서 그런지 사진이 다 잘 나오더라구요. 망원렌즈가 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저는 표준렌즈만 이용해서 앵글이 다 비슷비슷 하더라구요. 저는 잘 나온 사진중에 하나 보정해서 지금 바탕화면으로 사용중입니다.



여러분 망원렌즈 단 미러리스 카메라에 주눅들지 마시고, 지금 당장 휴대폰으로라도 촬영을 해 보세요. 사진은 찍어봐야 실력이 늡니다. 저 역시 사진을 잘 찍는다고는 못하겠지만, 찍다보니 감이 더 좋아진다고는 느낍니다. 여러분의 휴대폰으로도 충분히 멋진 서울의 야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