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여행 '성산일출봉' 편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지난 포스팅(링크)'광치기해변'에서 '성산일출봉'을 바라본 풍경을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제주여행 '성산일출봉' 편으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VR 촬영장소

매표소 방면

수마포해안 방면

전망대 외부

전망대 내부


이번 포스팅은 제가 촬영한 성산일출봉 VR도 첨부해보았습니다. '구글 지도' 위 카메라 모양을 눌러, 설명의 링크를 타고 볼 수도 있고, 아래의 표에 'VR 촬영장소'에 있는 장소를 통해 감상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제 성산일출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러 이동하실까요? 제주 성산일출봉은 대한민국 천연기념물(제420호)이자, 유네스코(UNESCO) 세계자연유산으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에 위치한 수성화산 입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나오는데 제주은행 표지가 보이길래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제가 성산일출봉에 갈 당시는 입장권이 성인기준 2,000원 이었는데, 2019년 7월 1일부터 성인 5,000원으로 인상되었더라구요.



성산일출봉 예전부터 제주여행 오면 한 번 가보겠다고 했는데, 드디어 성산일출봉을 오르게 되었습니다. 성산일출봉은 약 20~30분 정도 걸리는 정상으로 향하는 가파른 계단이 있습니다. 제가 평소 운동을 안해서 체력이 나쁜건지, 올라가는 내내 힘이 많이 들더라구요. 애꿎은 친구한테 투덜대며 힘겹게 정상으로 올라갔습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에 올라가는 길에 보이는 우도의 모습도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막상 제주도 여행하면서 우도는 못가봤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우도에도 놀러가보고 싶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성산일출봉 정상에 올랐고, 탁 트인 바다와 함께 성산일출봉이 만들어낸 자연의 절경은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만큼 아름다운 장관이었습니다. 올라갈 땐 숨도차고 힘이들었지만 막상 오르고 나니 기분마저 좋아지더라구요.




성산일출봉 정상은 저를 비롯한 많은 관광객들로 가득했고, 저마다 추억을 남기기 위한 기념사진촬영으로 바빴습니다.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해설사도 있어서 성산일출봉에 대한 안내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해설사분이 관광객들 출입금지구역에 들어가는 것 막느라 열일 하시더라구요.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제주의 바람을 맞으며 어느정도 둘러본 뒤, 다음 일정을 위해 내려왔습니다. 내려오는 길에 보이는 제주의 풍경도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곳곳에 보이는 수많은 오름들과 멀찍이 보이는 한라산의 모습까지 눈으로만 보기 아까워서 최대한 사진으로 남겨왔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제주의 성산일출봉을 다녀왔는데, 멋진 자연경관을 담아올 수 있어서 좋았고, 여행하는동안 근심걱정 다 잊고 살펴볼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저번에 말씀드렸듯이 2019년 제주여행의 마지막 여정입니다.



그래도 제주도의 풍경을 제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고 언제든 꺼내볼 수 있게 포스팅하여 좋았습니다. 제주도, 같은 대한민국이지만 여유로운 풍경들이 인상적인 곳이었습니다. 잘 보전된 자연경관도 아름다운 곳이었구요. 왜 제주 '1달살기', '1년살기' 이야기가 나오는 지 공감이 되더라구요. 저도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제주 1달살기 같이 장기적으로 둘러볼 수 있는 계획을 세워봐야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