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GeniusJW

대구여행 가볼만한곳 '김광석거리' 어떠세요? 본문

맛집・여행・리뷰/풍경・일상・여행

대구여행 가볼만한곳 '김광석거리' 어떠세요?

GeniusJW 2020. 1. 4. 21:51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대구 여행중 다녀온 <김광석거리>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대구 가볼만한 곳을 찾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 된 '김광석거리'는 김광석이 살았던 대구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의 골목으로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골목이었습니다.




대구 김광석 거리에는 故 김광석 씨의 명곡들이 거리 곳곳에서 잔잔하게 흘러나오는, 김광석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한 벽화 거리였습니다.



사실 벽화만 따지고 보면 유치한 느낌은 있었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故 김광석 씨의 애잔한 목소리에 더 이끌리는 것 같더라구요. 마침 제가 간 시간이 해가 넘어가고 있는 중이라 더 그렇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사실 대구여행이 처음이고, 대구를 즉흥적으로 방문하여 어디를 가야할 지 무얼 먹어야 할 지 막막하던 차에 친한 형의 도움으로 <김광석 거리>를 알게 되었고, 실제 제가 故 김광석 씨의 음악도 좋아하여 잘 맞았던 것도 있었습니다.



골목을 거닐며 사실 벽화나 조형물 같은 모든 게 마음에 쏙 들거나 한 것은 아니였지만, 김광석 씨의 음악을 들으며 여유를 가지며 걸으니 왠지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도 들고 좋더라구요.




실제 거리에는 故 김광석 씨의 음악과, 테마를 찾아서 방문한 관광객들이 많이 보였고, 곳곳에 놓인 조형물을 보며 사진을 찍으며 기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 역시 거리를 거닐며 기념하기 위해 곳곳의 사진을 담았으니깐요.



물론 대구 김광석거리는 공영주차장과 대중교통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니, 대구여행을 계획하신 분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밖에, 김광석 전시관도 따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전시관까지 이용하진 않았는데, 골목을 돌아가면 전시관을 통해 故 김광석씨에 대해 더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대구 김광석 거리에는 간단한 액세서리들과 먹거리(간식거리)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카페나 식당도 곳곳에 있었구요.



약 350m 의 오래된 골목을 돌아다니며, 거닐어 본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은 한번쯤 기회되시면 방문해보시는 것 추천드리구요, 故 김광석 씨의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만족스럽게 이용할 것 같습니다.



관련 포스팅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