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쿠로카츠, 청담동 검정 돈까스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16. 6. 2. 22:57

본문

반응형


오늘은 청담동의 카츠로우 가 아닌, 새로운 돈까스 가게인 '쿠로카츠'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주시는 분들은 제가 카츠로우를 얼마나 좋아하는지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돈까스 가게도 도전해봐야 청담동의 진정한 돈까스 맛집인지 아닌지 결정할 수 있을테니깐요.



쿠로카츠'쿠로(くろ)'는 일본어로 검정을 뜻한다고 합니다. 쿠로카츠 검정돈까스 자체가 궁금하기도 했구요, 규카츠를 판매한다고 해서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제가 일본에서 규카츠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거든요.



먼저, 쿠로카츠의 가게 모습입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쿠로카츠는 제주 흑돼지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쿠로가 '검은'이라는 의미라서인진 몰라도 가게가 전체적으로 검정톤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쿠로카츠의 메뉴판 입니다. 전체적인 가격대는 8,000원~35,000원 이었구요. 2인세트와 크리스피파타(족발튀김)이 있었습니다. 쿠로카츠의 검은 튀김옷은 '오징어 먹물 식빵가루'를 사용하여 더욱 담백한 돈카츠를 만들어낸다고 알려줍니다.


메뉴소개

- 카츠동, 에비동, 냉모밀, 사케동

8,000원~ 12,000원

- 쿠로제주흑돼지안심카츠정식, 쿠로제주흑돼지등심카츠정식, 쿠로규카츠정식

16,500원~21,500원

- 제주흑돼지생안심카츠정식, 제주흑돼지생등심카츠정식, 에비카츠정식

12,800~13,800원



쿠로카츠의 주방모습은 손님들이 볼 수 있게 투명하게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그만큼 주방의 청결에 대해 자신감이 있다는 증거겠죠? 돈까스가 나오기까지 기다리면서 반찬들을 찍어보았습니다.



자왕무시[각주:1]와 함께, 와사비무즙, 벳다라즈케[각주:2], 아사즈케[각주:3], , 모시장국이 나왔습니다. 자왕무시는 부드러운 계란찜 위에 은행과 새우, 버섯을 고명으로 얹었더라구요. 벳다라즈케는 무라는 생각이 안들게 정말 부드럽고 달콤했습니다. 아사즈케는 채소의 담백함을 그대로 살려내어 기름기 있는 음식과 잘 맞을 것 같았습니다. 모시장국도 맛있었고, 밥이 좀 질었던 것을 제외하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쿠로카츠 의 규카츠가 나왔습니다. 정말 이름답게 검은 튀김옷을 입은 쿠로규카츠 가 나왔습니다. 소고기 등심을 겉만 살짝 익혀내어 속은 육즙이 가득한 규카츠 입니다. 솔직히 튀김옷이랑 전체적인 느낌은 좋았으나 생각보다 비릿한 냄새때문에 조금 먹기 불편했습니다. 소스와 양파절임 아사즈케와 함께 먹으니 조금 괜찮았는데요. 21,500원 짜리 점심치고는 생각보단...



쿠로 제주 흑돼지 안심카츠 정식이 개인적으로는 제 입맛에 더 맞았던 것 같습니다. 제주 흑돼지가 아무래도 더 맛있죠. 근데 두 돈까스 모두 정말 다른 돈카츠 가게에서 보기힘든 고급스러움이 있었습니다. 정갈함은 물론 맛도 훌륭했으니 말이죠. 저는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쿠로 제주흑돼지 안심카츠 정식을 먹을 것 같습니다.



쿠로카츠 의 카츠동은 제가 먹은 메뉴는 아니지만, 쿠로카츠의 비교적 저렴한 메뉴의 음식을 찾으신다면 카츠동을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쿠로카츠는 SSG 푸드마켓 뒷편에 있구요, 청담골이랑 가까워서 근처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시면 한 번 드셔보세요.





  1. 일본식 계란찜. [본문으로]
  2. 무를 소금과 설탕에 달콤하게 절인 것. [본문으로]
  3. 일본식 채소절임. [본문으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