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도 홍콩반점 강화터미널 근처 깔끔한 중국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5. 11. 27. 12:20

본문

반응형

 

최근 강화도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강화도 중국집 홍콩반점이라는 가게에 두어 차례 갈 일이 생겼습니다.

제가 방문한 가게는 <홍콩반점 인천강화점>으로 강화터미널 인근에 위치한 중국집(중식당)이었습니다. 그럼 이제 저와함께 강화도 중국집 홍콩반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홍콩반점 인천강화점은 인천 강화군 강화읍 남산리 216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강화터미널에는 '금문도'라는 유명한 중식당도 있는데요, 홍콩반점도 가까이 위치하면서 깔끔한 분위기도 있는 가게였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하면 되었습니다.

 

 

■ 메뉴정보

 

 

강화도 홍콩반점의 메뉴는 차돌짬뽕, 짬뽕, 고추짜장, 고추짬뽕, 볶음짬뽕, 탕수육, 깐풍기, 깐풍새우, 쟁반짜장, 짜장면, 고기짜장, 고기짬뽕, 볶음밥, 군만두, 꿔바로우, 크림새우 등이 있었습니다.

 

  • 저희는 짜장면, 짜장면곱빼기, 고기짬뽕, 탕수육, 군만두를 먹었습니다.

 

 

■ 메뉴소개

 

 

홍콩반점에서 주문한 메뉴들이 하나씩 나왔습니다. 사진을 소개해드리자면 위에서부터 짜장면, 고기짬뽕, 군만두, 탕수육입니다. 제가 먹은 메뉴는 고기짬뽕인데요. 불향을 낸 고기에 해물 등이 들어간 짬뽕이었습니다.

 

 

홍콩반점에서 세트로 주문한 군만두와 탕수육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군만두는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내 좋았지만, 솔직히 맛은 그냥 무난한 수준. 탕수육도 마찬가지로 바삭바삭 찹쌀탕수육이었지만, 탕수육의 맛 자체는 살짝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저는 요즘 옛날탕수육이 더 끌리더라고요.

 

 

고기짬뽕에는 불향을 입혀 볶아낸 고기와 해산물 약간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홍콩반점의 메뉴들은 엄청 맛있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그냥 배고플때 먹을만하다... 정도. 반찬은 직접 가져다 먹으면 되었습니다.

 

 

■ 정리

 

 

최근에 강화도 버스터미널 인근 홍콩반점 인천강화점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에서 고기짬뽕과 짜장면, 탕수육, 군만두를 먹었는데요, 두어번 방문했는데 방문할 때마다 테이블에 있는 패드로 주문했음에도 주문실수가 있더라고요. 솔직히 한번은 그러려니 하는데, 두 번 이상 실수는 조금 개선되어야 하지 싶습니다.

 

 

■ 관련 글

- 강화도 햄버거대마왕 선원점 가성비 수제버거 맛집

- 온수리 공주네 자연산 추어탕 강화도 현지인 맛집

- 석모도 미네랄온천 부담없는 가격의 강화도 노천탕

- 강화도 일억조 돌솥비빔밥 젓국갈비 파는 로컬 노포 맛집

- 강화 전등사 죽림다원 강화도 가을 단풍놀이 명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