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수리 공주네 자연산 추어탕 강화도 현지인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5. 11. 14. 14:58

본문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강화도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추어탕 맛집인 공주네 자연산 추어탕입니다.

왜 현지인 추어탕 맛집이냐고요? 이곳은 강화도 현지에 살고 있는 주민에게 추천받아 같이 방문한 가게거든요. 저희는 갈지 않은 통추어탕을 먹었습니다. 점심시간 근처에 방문하니, 주변 현지인들로 식당에 손님이 가득 차더라고요. 그럼 이제 공주네 자연산 추어탕 가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공주네자연산추어탕은 인천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 481-5 에 위치해 있었고, 가게에는 손님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하마터면 줄 서야 할 뻔했는데, 다행히 자리가 바로 나서 식사를 바로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단체 손님이 많이 방문하여 식당이 빨리 찼습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하면 되었습니다.

 

 

■ 메뉴정보

 

 

강화도 공주네추어탕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통고추장추어탕, 고추장추어탕, 하얀추어탕, 미꾸라지튀김, 미꾸라지매운탕이 있었고, 추어탕 메뉴에는 돌솥밥과 추어튀김이 기본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통고추장추어탕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온수리 공주네추어탕에서 추어탕을 주문하면 주시는 추어튀김이 먼저 나왔습니다. 카레가루를 입혀 튀겨낸 추어튀김은 바삭하면서 잡내가 없이 부드러워 맛있었습니다. 어릴 땐 싫어했었던 것 같은데 나이를 먹다 보니, 이런 메뉴들도 그럭저럭 먹을만하더라고요.

 

 

공주네 추어탕에는 기본적으로 돌솥밥이 제공되고 있었고, 반찬들도 꽤 맛있었습니다. 특히 목이버섯을 무쳐낸 버섯무침은 꼬들한 식감과 함께 고소한 맛이 자꾸만 손이 가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추어탕 자체도 꽤 맛이 좋았습니다. 추어탕 재료인 미꾸라지도 꽤나 많이 들어있었고, 뼈가 너무 딱딱하지 않아 먹기 불편하지도 않았습니다. 약간 물컹이는 식감 싫어하는 사람은 일반 메뉴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정리

 

 

강화도 길상면 온수리에 위치한 현지인 추어탕 맛집인 공주네 자연산 추어탕. 이곳은 바삭하면서도 부드럽게 맛있는 추어튀김과 돌솥밥 그리고 통미꾸라지가 들어있는 추어탕이 있는 가게였습니다. 저도 생각보다 맛있게 먹었고, 만족스럽게 식사했던 가게입니다. 가능하다면 다음엔 가족과 함께 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 강화도 일억조 돌솥비빔밥 젓국갈비 파는 로컬 노포 맛집

- 강화도 페리카나 강화서희점 근본있는 양념치킨 맛집

- 강화 전등사 죽림다원 강화도 가을 단풍놀이 명소

- 강화 추어담 직접 뜯어서 만드는 수제비 추어탕 맛집

- 강화도 토가 담백하고 고소한 순두부 새우젓 찌개 맛집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