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 강사내통닭 강화도 가성비 통닭・닭똥집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5. 9. 1. 12:00

본문

반응형

 

오랜만에 강화도 리뷰입니다. 강화에 가면 종종 생각나는 가성비 통닭집이 있는데요. 바로 '강사내통닭' 입니다.

이곳 강사내통닭은 가성비 통닭과 닭똥집을 파는 맛집으로, 요즘은 가격이 많이 오르긴 했지만 여전히 가성비 있는 통닭 포지션을 맡고 있는 강화도의 유명한 가게였습니다. 저는 통닭도 좋아하지만, 요즘은 나이 먹었는지 종종 닭똥집 튀김도 먹을만한 것 같더라고요.

 

 

■ 가게위치 및 정보

 

 

강사내통닭은 인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409번길 4-2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주말 늦은 시간에 강화도에 가서 그런지 강사내통닭 주변의 가게들은 다 문을 닫았는데, 강사내통닭만 유일하게 불을 밝히고 있었습니다. 주차는 인근 노상 공영주차장에 하면 되었습니다. 이곳은 초벌을 해놓은 닭을 가게 전면에 진열해 놓고 손님이 주문하면 다시 튀겨서 익혀주고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강화 강사내통닭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고소한맛, 매콤한맛, 고소매콤세트, 순살고소매콤, 똥집튀김이 있었고, 가격대는 8,000-19,000원 사이였습니다. 요즘 치킨 가격이 많이 올라한 마리 포장하려 해도 약 2만 원 정도 하는데 이곳은 9,000-10,000원 사이로 크게 부담이 없었습니다.

 

 

강화도 강사내통닭의 통닭은 외형을 보면 구분할 수 있는데요. 위에 파슬리가루가 뿌려지고 살짝 붉은색이 돌면 매콤한 맛. 그게 아니라면 고소한 맛이겠죠? 가격이 저렴한 가게인만큼 소스나 치킨무는 별도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 메뉴소개

 

 

강사내통닭의 포장해 온 닭똥집의 모습입니다. 저는 15,000원 하는 대 자를 주문했는데요. 양도 많이 들어 있었고, 앞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파슬리 가루가 뿌려진 튀김옷이라 살짝 매콤하게 튀겨져 덜 느끼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술안주로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제가 술을 잘 못 마시는 관계로 사진만 찍었습니다.

 

 

■ 정리

 

 

오랜만에 강화도에 놀러 가서 강사내통닭의 닭똥집튀김을 포장해서 먹었습니다. 강사내통닭은 여전히 가성비 있는 통닭 맛집으로 닭똥집 튀김도 여전히 바삭 매콤하고 맛이 좋았습니다. 이곳 통닭도 맛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통닭도 리뷰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 글

- 강사내통닭, 강화도 가성비 치킨맛집

- 닭똥집튀김이 맛있었던 명가통닭 거여점 깻잎똥집 리뷰

- 강화도 강사내통닭 매콤한 맛의 가성비 통닭 맛집

- 강화도 강사내통닭, 저렴한 가격의 치킨집

- 강화 탁영정 찜질방 : 강화도 계곡이 흐르는 벚꽃명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