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강집 팔당 뷰좋은 민물 메기매운탕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5. 7. 29. 11:38

본문

반응형

 

최근에 민물 메기매운탕이 맛있는 경기 광주시에 위치한 <남강집> 에 다녀왔습니다.

남강집은 팔당호를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가게로, 오래된 가게이지만 분위기도 괜찮고 매운탕 맛도 좋았던 가게입니다. 특히 민물매운탕이지만 흙내가 없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던 가게입니다. 그럼 이제 자세한 내용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남강집은 팔당호를 바라볼 수 있는 가게로, 경기 광주시 남종면 산수로 1668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남강집에서 바라본 팔당호의 모습입니다.

 

 

팔당 남강집 가게 내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창가에 앉아서 팔당호 뷰를 볼 수 있는 자리를 내어주시는데요. 이 날 꽤 더운 날씨였지만 가게 내부는 덥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남강집의 원산지 표시판을 보면 장어, 붕어, 송어, 민물고기, 닭, 오리, 쌀, 배추, 고추가루국내산을 쓰고 있었고, 두부는 수입산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남강집의 메뉴는 장어구이, 참붕어찜, 월척참붕어찜, 특참붕어찜, 메기찜, 빠가찜, 쏘가리찜, 쏘가리매운탕, 빠가사리매운탕, 잡고기매운탕, 메기매운탕, 새우매운탕, 송어회, 쏘가리회, 닭도리탕, 백숙, 빙어튀김, 송어튀김, 감자전, 도토리묵 등이 있었습니다.

 

※ 저희는 메기매운탕 4인분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반찬들과 함께 주문한 메기매운탕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마늘쫑 새우볶음, 두부, 동치미, 나물무침, 김치, 샐러드, 감자 등이 나왔습니다. 메기매운탕을 살펴보기 전 반찬들을 좀 더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반찬으로 나온 마늘종새우볶음과 두부, 호박무침 등 맛이 좋았는데요. 이중에 일부 농산물은 자가경작 한다고 하니, 더 맛있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같이 나온 동치미도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팔당 남강집의 메기매운탕의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각종 채소들과 새우도 듬뿍 들어가 국물이 시원하고 칼칼했으며, 맛있었습니다.

 

 

메기매운탕 속 메기가 꽤 넉넉히 들어있어 좋았고, 솥밥으로 갓 지어 나온 따뜻한 밥에 같이 먹으면 더 맛있었습니다. 메기매운탕 속 메기는 살이 부드럽고 흙내가 없어서 거부감이 없었고, 맛도 텁텁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끝에 밥을 지었던 솥에 물을 넣어 숭늉까지 먹으니 개운하더라고요.

 

 

■ 정리

 

 

경기 광주 팔당호 뷰를 가지고 있는 민물매운탕 맛집 남강집에서 지인들과 함께 메기매운탕을 먹었습니다. 팔당호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면서 깔끔하고 흙내 없어 텁텁하지 않은 메기매운탕을 먹으니 다들 만족스럽게 식사했던 것 같습니다. 남강집은 서울에서 멀지 않아서 종종 이용하던 가게인데, 오랜만에 다시 방문했습니다.

 

 

■ 관련 글

- 경기 팔당호 남강집, 뷰 좋은 메기 매운탕 맛집

- 경기 광주 민물 매운탕 맛집 '남강집'

- 남강집 팔당호 민물 매운탕 맛집

- 곰소리 개미궁 : 부안 변산반도 생선요리 맛집

- 광주 곤지암 야들야들 원조 최미자 소머리국밥 맛집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