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계산 조가네갑오징어 청계산점 매콤탱글한 갑오징어불고기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5. 8. 1. 11:28

본문

반응형

 

주말에 아버지랑 점심식사할 곳을 찾다가 청계산에 위치한 <조가네갑오징어>라는 가게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이용한 가게는 조가네갑오징어 청계산점인데, 조가네 갑오징어는 매콤탱글 한 갑오징어 불고기를 판매하는 가게였는데요. 이제 같이 청계산 조가네갑오징어 가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시죠.

 

 

■ 가게위치 및 정보

 

 

조가네갑오징어 청계산점은 경기 성남시 수정구 청계산로 440-4, 1층 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주차는 가게 전면에 주차하면 되었고, 영업시간은 11:00-21:00 까지였습니다. 가게 내부는 깔끔하고 손님이 북적이지 않아서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조가네갑오징어의 메뉴는 갑오징어불고기, 갑오징어삼겹살or관자불고기, 갑오징어전골, 갑오징어초무침, 갑오징어숙회, 갑오징어튀김, 갑오징어파전, 새우튀김, 갑오징어까스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갑오징어불고기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조가네갑오징어의 갑오징어불고기는 위와같이 나왔습니다. 미리 조리되어 나오기 때문에 따로 테이블에서 조리할 필요는 없었고, 달걀찜, 동치미, 양파장아찌, 콩나물, 샐러드, 미역국 그리고 깻잎이 나왔습니다.

 

 

계란찜, 동치미, 양파장아찌, 콩나물, 깻잎 등의 반찬들과 미역국의 모습입니다. 미역국에는 바지락도 들어있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제 갑오징어불고기를 살펴보겠습니다.

 

 

갑오징어불고기는 굉장이 도톰해서 직접 잘라서 먹도록 안내하고 있었는데, 마치 가래떡 비슷한 느낌이 들 정도로 갑오징어의 몸통이 꽤 두껍더라고요. 갑오징어불고기 먹는 방법도 알아보실까요?

 

 

조가네갑오징어에서 안내하고 있는 갑오징어불고기 맛있게 먹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➊ 깻잎을 펼쳐 놓는다. ➋ 깻잎 위에 콩나물을 올리고, ➌ 갑오징어를 올려서 ➍ 먹기 좋게 싸서 먹는다.라고 합니다.

 

 

안내에 따라서 깻잎에 콩나물과 갑오징어불고기를 곁들여 먹었습니다. 확실히 갑오징어 자체만 먹으면 심심한 느낌이 있었지만, 깻잎이랑 콩나물등이 곁들여지니 맛이 더해져 먹기에 더 좋았습니다. 갑오징어불고기는 갑오징어의 식감과 매콤한 양념이 더해져 이색적이고 맛있었습니다.

 

 

끝으로 음료수랑 볶음밥까지 곁들여 먹었습니다. 볶음밥은 매콤한 양념에 주방에서 직접 볶아서 내어주시는데,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인이라면 마무리 볶음밥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 정리

 

 

조가네갑오징어 청계산점에서 매콤탱글 한 식감의 갑오징어불고기를 먹었습니다. 가게의 추천에 따라서 깻잎에 콩나물 등을 곁들여 갑오징어불고기를 싸 먹었는데 생각보다 식감도 좋았고 매콤한 양념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경치도 좋고 한적한 분위기의 식당에서 식사를 해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 관련 글

- 여기어때 야카타부네 도쿄 베이 디너 크루즈 후기

- 강화도 느릅나무 강화 푸짐한 해물 칼국수 맛집

- 가락동 오늘도웃자 오제두루치기를 먹어봤어요

- 청주 쇼킹 피클김밥・오징어김밥 후기

- 강화도 짬뽕강자 해물가득 올라간 짬뽕 전문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