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사카 이자카야 토요(Izakaya Toyo) 넷플릭스 길위의셰프들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4. 7. 2. 14:3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일본 오사카 교바시에는 넷플릭스 '길위의셰프들' 에 나왔던 '이자카야 토요(Izakaya Toyo)'가 있습니다.

'Izakaya Toyo'는 토요씨가 운영하는 이자카야로 일본 현지인을 비롯해 저같이 외국인 손님들도 정말 많이 찾고 있는 맛집이었습니다. 이곳은 가스토치를 이용해 불맛을 낸 참치를 요리해 주시는 가게였는데, 사장님이 굉장히 오버를 하여 말씀하시는 분이더라고요.⎡넷플릭스 보러가기

 

 

■ 가게위치 및 정보

 

 

이자카야 토요(Izakaya Toyo)는 3 Chome-2-26 Higashinodamachi, Miyakojima Ward, Osaka 에 위치한 가게였습니다. 저는 유튜브와 블로그의 컨텐츠를 위해 방문하였기 때문에, 주문을 하면서 가게 직원과 사장님께 사진촬영에 대해 미리 양해를 구하고 촬영하였습니다.

 

 

Izakaya Toyo 의 사장님은 넷플릭스 '길 위의 셰프들(Street Food: Asia)'를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유년시절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라났지만, 오사카에서 새로운 꿈을 키우게 되었고, 영상에서도 여러 차례 언급한 말처럼 '소의 꼬리보다는 닭의 머리가 되겠다' 는 마음으로 이자카야 토요를 차리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사장님이 본인 스스로 이자카야 토요에서 온갖 바보 같은 짓을 한다며 '광대노릇 한다' 고 본인을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보러가기

 

 

이자카야 토요에서 토요씨가 고함을 치고 장난치듯 이야기 하는 모습은, 마치 한국의 '욕쟁이 할머니 식당'과 비슷하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많은 데는, 토요씨의 행동이 마냥 밉지만은 않고 대부분이 장난 으로 여기기 때문이죠.

 

 

■ 메뉴정보

 

 

저희는 직원의 안내에 따라 자리를 잡고 메뉴를 살펴보았습니다. Izakaya Toyo 의 주 재료참치로 모듬, 참치볼살구이, 장어구이, 롤, 성게, 다랑어, 우니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참치살코기롤''참치모듬' 그리고 '참치볼살구이'를 주문했습니다. 음료는 병맥주와 우롱차를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가게에 손님들이 많기 때문에 주문한 메뉴를 받기까지는 굉장히 시간이 소요되고 있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맨 위의 사진은 참치모둠이라고 적었는데, 메뉴에 모듬이라 적혀있진 않으나 우니, 성게와 함께 참치의 살코기, 지방부위가 섞여 나오는 메뉴와 가운데에는 참치 살코기 롤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직화로 구워내는 참치볼살구이였습니다.

 

 

참치볼살구이는 위와 같이 커다란 가스토치를 이용해 불맛을 입혀 구워내는 요리였습니다. 그냥 횟감도 맛이 좋았지만, 아무래도 한국인 입맛에는 불향이 입혀진 볼살구이가 참 매력적인 것 같더라고요. 넷플릭스의 영상을 보면 얼음물에 소금을 풀어넣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소금을 푼 얼음물을 이용해 참치에 간을 하면서 또 사장님인 토요씨의 손을 불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 후기

 

 

이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오사카의 이색 이자카야 'Izakaya Toyo'는 사장님의 불쇼를 포함한 재미있는 입담을 들을 수 있는 가게였습니다. 사실 일본어는 인사정도만 알기 때문에 모든 말을 이해할 수는 없었지만, 사장님이 큰 소리로 고래고래 소리치셔도 다 장난스러운 표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유쾌하게 넘길 수 있었습니다.

 

이번 일본 오사카를 여행하면서 오사카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서도 많이 공부했습니다. 일본의 정서가 전체적으로 남에게 피해 주지 않고 예의를 차리는 것을 중요시 여기는 반면, 오사카는 직설적이면서도 자신을 깎아내리면서까지 유쾌하려고 하는 사람들이라 들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보았던 토요 사장님은 힘든 유년기를 보내셨지만, 어려운 시절을 이겨내고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꿈을 이루셨다 는 점에서 토요씨가 정말 대단하고 본인의 아픔을 유머로 이겨내고 계신 점에서, 저도 어려움이 있다면 웃음으로 극복해 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