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안 메꿀레분식 3가지 콩을 사용한 가성비 콩국수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4. 7. 3. 13:27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콩국수 맛집 <메꿀레분식> 입니다.

태안 메꿀레분식은 일반적인 콩국수 가게와 다르게 무려 3가지 종류의 콩을 사용하고 있었고, 가격 또한 착해서 가성비 좋게 콩국수를 먹을 수 있는 가게였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메꿀레분식은 충남 태안군 태안읍 남문리 163-7, 1층에 위치한 가게였습니다. 이곳은 간판도 거의 보이지 않고 많이 허름해 보여서 유심히 보지 않는다면 지나치기 쉬운데, 가게는 노포였지만 손님들이 많이 찾고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태안 메꿀레분식의 메뉴는 잔치국수, 비빔국수, 떡만두, 콩국수, 칼국수, 굴떡국, 만두국, 만두라면, 떡라면, 라면, 공기밥이 있었고, 1,000원 추가 시 곱빼기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가격은 4,000~ 6,000원 사이로 부담이 없었고, 제가 주문한 3종류의 콩으로 만든 콩국수는 5,000원에 먹을 수 있었습니다.

 

 

■ 메뉴소개

 

 

콩국수는 총 세 가지 콩이 사용된다고 하는데, '백콩'과 '서리태' 그리고 '노란밤콩'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콩의 모습은 따로 영상으로 소개해드리겠지만, 먼저 콩가루가 국수 위에 부어 나왔고, 콩국물은 육수 냉장고에서 퍼다가 내어주시는 것이 아니라 각각 병에 담아서 따라주시고 있었습니다.

 

 

콩국수의 콩국물을 육수냉장고를 이용해 판매해 보시니 품질관리도 잘 안되고, 군내가 나고 맛이 떨어진다고 느껴져서 각각 통에 1인분 양으로 보관하여 그날그날 판매할 만큼한 소분해 놓으신다고 하시더라고요. 콩국수의 맛은 일단 세 가지 콩을 사용해서 그런지 고소한 맛이 더 강하게 느껴졌고, 면도 탱글하고 맛있었습니다. 

 

 

■ 후기

 

 

충남 태안 메꿀레분식은 3가지 콩을 사용해 더 특별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콩국수 가게였습니다. 특히 5,000원이라는 가격대가 정말 부담 없이 콩국수를 맛볼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태안에서 가성비 콩국수를 찾고 계신 분이 있다면 한 번 이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영상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