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사카 청하(淸河) 아주머니가 친절한 남바 한식당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4. 6. 22. 13:2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오사카 남바(닛폰바시)역 인근에 위치한 한식당 <청하(淸河)> 입니다.

최근에 오사카에 일이 있어서 약 10일간 일본에 체류하게 되었는데, 일본의 음식들이 입맛에 잘 맞긴 했어도 달고 짠 메뉴들밖에 없어서 한국의 매콤한 메뉴들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하루는 한식당을 찾아보다가 숙소 근처에 한식당(청하)이 있길래 다녀와보자 하게 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오사카 청하(淸河)Osaka, Chuo Ward, Kozu, 2 Chome−3−20 Ko bbc zu KOUZU MA NSION 1F Kouzu Mansion 에 위치한 가게였습니다. 이곳은 아주머니 혼자서 운영하시는 가게였는데, 주로 한국인과 중국인 손님이 많이 찾는다고 하시더라고요. 일본 현지인들에게 물어서 식사를 하기도 했지만, 현지에 거주하는 한인과 소통하니 더 편하게 이것저것 물어볼 수 있었습니다.

 

 

■ 메뉴정보

 

 

청하의 메뉴는 한식당답게 한식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메뉴들을 살펴보면 삼겹살, 불고기, 족발, 감자탕, 돼지갈비,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김치찌개, 비빔밥, 어묵탕, 제육볶음, 김밥, 부침개, 떡볶이, 떡라면, 잡채, 오징어볶음, 떡라면, 콩국수,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냉면 등이 있었습니다.

 

※ 저희는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제육볶음을 주문했습니다.

※ 가격이 한국에 비해서는 약간 비싼 편이었는데, 이곳이 한식당이면서 술집이기도 해서 어느 정도 감안하고 식사했습니다.

 

 

■ 메뉴소개

 

 

메뉴는 위에서부터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제육볶음 입니다. 일본에서는 된장, 간장, 소금과 같이 맵지 않은 짠 음식들이 많아서 조금 물리는 도중에 매콤한 찌개를 먹으니 맛이 참 좋더라고요.

 

 

 

김치찌개와 순두부찌개의 모습은 위와 같았는데, 일부는 김치찌개가 더 맛있다고 하던데, 김치찌개보다는 순두부찌개가 더 재료가 다양하고 맛있더라고요. 재료가 한국에서 처럼 푸짐하지는 않았지만, 아주머니께서 직접 맛을 내어 만들어주시는 메뉴들이라 하시더라고요. 제육볶음은 약간 퍽퍽한 느낌이었는데 나쁘진 않았고요.

 

 

■ 후기

 

 

오사카 청하에서 아주머니랑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눴는데, 타지에서 식당을 운영하며 힘들었던 고충 이야기나 직업에 대한 이야기 그밖에 한국 손님들에게만 따로 알려주는 오사카 쇼핑에 대한 팁 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친절하시게도 영업마감시간 근처에 식사를 했었는데, 저희에게 가격이 저렴한 마트를 알려주시겠다며 가게문을 잠시 닫아두고 직접 길을 안내해 주시던 게 기억납니다. 일본 여행 중 한국음식이 드시고 싶으신 분은 오사카 남바 근처의 '청하'를 한 번 이용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