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천 면부자 신중동 이색 된장짜장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9. 10. 19:5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부천에 위치한 이색 짜장면 맛집 <면부자> 입니다.

 

 

부천 면부자는 된장짜장이라는 메뉴를 팔고 있는 가게로, 소셜 미디어인 인스타그램(@geniusjw_official)을 통해 팔로워님이 알려주신 가게입니다. 보통 짜장면은 춘장에 볶아 짙은 갈색이나 검은색을 띠고 있는데,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이라니 모양이나 맛이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 가게위치 및 정보

 

 

면부자는 경기 부천시 중동 1062-1, 1층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부천 면부자는 화~일요일 11:00~21:00까지 영업하고 있었습니다. 월요일은 정기휴무라고 합니다.

 

 

■ 메뉴정보

 

 

신중동 면부자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짜장면, 된장짜장, 해물쟁반짜장, 매운쟁반짜장, 볶음밥, 잡채밥, 제육덮밥, 고추잡채밥, 고기짬뽕, 삼선짬뽕, 볶음짬뽕, 백짬뽕, 미니탕수육, 군만두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된장짜장'과 '고기짬뽕'을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된장짜장
고기짬뽕
위 : 된장짜장, 아래 : 고기짬뽕

 

된장짜장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확실히 우리가 익숙하게 봐왔던 일반적인 짜장면과는 색부터 차이가 있었는데, 붉은빛을 띠는 된장짜장은 냄새부터 조금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춘장이나 된장이나 비슷한 양념장류이니 잘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고기짬뽕은 맑고 깔끔한 국물에 콩나물 부추 등이 들어간 메뉴였습니다. 참, 반찬으로 나온 파김치도 맛있었습니다.

 

 

면부자 된장짜장의 면을 섞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짜장과는 확실히 다른 맛이 있었지만, 된장과 면의 조합은 의외로 잘 어울렸습니다. 냄새에 거부감도 잘 안 들었고, 부드럽게 잘 어울려서 오히려 "이런 메뉴가 왜 여태까지 안 나왔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된장짜장 양념이 입에 맞아서 공깃밥도 덜어서 비벼먹었습니다. 약간 강된장밥을 먹는 느낌과 비슷했는데, 짜장면 형태로 만들어 짠맛이 조금 덜 했으며, 양념과 밥이 부드럽게 잘 비벼졌습니다. 솔직히 이 메뉴는 제가 백번 설명하는 것보다 직접 드셔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후기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보를 받고 다녀온 부천 중동의 면부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던 짜장면이 아닌 된장짜장으로 기억에 없는 전혀 새로운 맛이었는데, 의외로 된장짜장은 맛이 좋았고, 밥이랑도 잘 어울려서 면을 건져먹은 뒤 밥까지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파김치도 정말 괜찮더라고요. 맛에 대해 글로 표현을 하긴 했지만, 백문이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직접 드셔보시고 느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영상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