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서문시장 맛집 소문난공주수제비 비빔국수 후기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4. 16. 21:09

본문

반응형

소문난공주수제비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최근 친구와 함께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을 찾았습니다.

서문시장 야시장은 소문답게 불야성이었고, 곱창, 철판요리, 김밥, 닭강정 등 먹거리를 사려는 손님들로 줄이 길게 늘어선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카베츠야끼라는 부침요리를 사서 먹고 나서 간단하게 국수를 먹고 나가려고 서문시장에서 유명한 수제비 맛집인 <소문난공주수제비> 가게를 찾아갔습니다.

 

■ 가게위치 및 정보

 

 

소문난공주수제비는 서문시장 초입에 있는 가게였는데, 주소로는 대구 중구 대신동 115-378 에 위치한 가게였습니다. 소문난공주수제비는 야시장에서 간단하게 먹거리를 먹고서 끼니를 때우러 2차로 방문하는 가게인 듯 손님들이 나가는 길에 하나씩 사드시고 가시는 것 같더라고요.

 

 

■ 메뉴정보

 

소문난공주수제비 메뉴판

 

소문난공주수제비의 메뉴는 수제비, 칼제비, 칼국수, 잔치국수, 비빔국수, 콩국수가 있었습니다. 가격은 5,000~6,000원 사이로 부담스럽지 않았고, 즉석에서 국수를 삶고 육수에 채소 등을 넣어 내어 줘서 맛있었습니다. 이 날 저희가 마지막 손님이었는데 서문시장 소문난공주수제비는 손님이 마감 이후에도 몰려들 정도로 많이 있더라고요.

 

※ 저희는 '수제비'와 '비빔국수'를 주문했습니다.

 

■ 메뉴소개

 

수제비

 

먼저 수제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채소들을 숭덩숭덩 썰어 넣은 육수에 약간 풀어진듯한 수제비 그 위에 부추와 고소한 깨가루가 올라가 있어 투박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특징이었고, 제가 주문한 비빔국수는 살짝 데쳐 식감 좋은 면과 그 위에 양념, 호박, 김가루 등이 올라가 매콤 새콤 맛이 좋았습니다. 비빔국수에는 같이 먹으라고 수제비 국물도 좀 내어주시더라고요.

 

비빔국수

 

이 날 대구 소문난공주수제비에서 손님들이 비빔국수를 많이 드시는 모습을 보고 따라서 주문해보았는데, 역시 많이 먹는 메뉴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양념이 일단 많아서 좋았고 면도 넉넉해서 배불리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 후기

 

 

서문시장 야시장의 먹거리들도 구경하고, 서문시장에 유명한 수제비 맛집인 소문난공주수제비에서 비빔국수도 먹고 요즘은 낮에도 전국각지의 축제들로 볼거리가 많지만, 밤에도 이렇게 먹거리도 많고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서 참 좋아진 것 같습니다. 서문시장 야시장도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방문해 보니 실제로 밤에도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반갑기도 하고 좋았던 경험이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