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안 신태루 : 동문리 생활의달인 육짬뽕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3. 4. 14. 19:51

본문

반응형

육짬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충남 태안에 위치한 육짬뽕 맛집 <신태루> 입니다.

태안군 동문리 동문시장 인근에 위치한 이 '신태루'SBS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 '육짬뽕의 달인'으로 소개된 적이 있는 가게였습니다. 과연 육짬뽕의 달인이 만드는 짬뽕은 어떤 맛일지 같이 함께 살펴보도록 하시죠.

 

■ 가게위치 및 정보

 

 

신태루의 위치는 충남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 287-4, 1층에 위치한 중식당입니다. 가게 외관과 간판에서부터 노포의 느낌이 많이 느껴지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니 70년 전통의 중식당으로 SBS⎡생활의달인⎦말고도, KBS 1TV⎡6시내고향⎦, MBC⎡생방송오늘저녁⎦등 에도 출연한 적이 있는 가게였습니다. 가게 안에는 유명인들이 다녀갔다는 사인도 볼 수 있었습니다.

 

 

태안 신태루 가게의 영업시간은 10:00~19:30 까지였으며,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무라고 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게 내부도 외부와 마찬가지로 엔틱 한 느낌이 많이 느껴집니다.

 

 

■ 메뉴정보

 

 

신태루의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짜장면, 육짬뽕, 육짬뽕밥, 삼선짬뽕, 탕수육이 있었고, 그밖에 메뉴들도 가게에 걸려있었지만 현재는 종이 메뉴판에 적혀있는 메뉴들 위주로 판매하는 것 같았습니다.

 

■ 메뉴소개

 

 

저는 신태루의 메인 메뉴인 '육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양배추, 목이버섯, 고기가 고명으로 올라간 이 짬뽕은 국물이 기름지고 묵직한 느낌이 있었고, 바지락도 꽤 크고 탱글한 것을 사용해 식감이 좋았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시죠.

 

 

육짬뽕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고기가 들어간 짬뽕' 인데, 생각보다 고기의 양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적당한 간이 배어있는 고기는 약간 질긴 식감이었는데, 맛은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육짬뽕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적은 고기의 양은 명색이 육짬뽕의 달인으로 나온 가게인데, 약간 실망감이 있었습니다.

 

 

두 차례에 걸쳐서 이 가게에 방문했는데, 하루는 바지락 껍데기 깨진 게 너무 많아서 국물을 떠서 먹다 보면 계속 이에 계속 씹히더라고요. 솔직히 국물맛이랑 수타로 만든 면발이랑 잘 어울려서 맛있었지만, 요즘 프랜차이즈 중식당에 비하면 재료도 몇 안 들어가 있고, 아쉬운 점이 많이 보이는 가게였습니다.

 

 

■ 후기

 

 

태안 신태루는 70년 이상 된 충남 태안의 오래된 중국집으로, 육짬뽕이 유명한 가게입니다. 양념이 되어있는 고기와 씹는 식감이 좋았던 목이버섯, 그리고 쫄깃 탱글 한 바지락에 국물도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름값 못하는 고기의 양과 조개껍질 부서진 게 너무 많다 보니 국물에서 이물감이 많이 느껴져서 아쉬움도 있었던 가게였습니다. 방송에도 여럿 출연한 적이 있는 가게인만큼, 좋은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서 더 노력을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