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꿩고기 드셔보셨나요? 왕십리 꿩칼국수 행당1호점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7. 17. 11:45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여러분은 꿩고기로 만든 냉면, 만두, 칼국수 드셔 보셨나요?

저는 꿩고기는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메뉴이기 때문에, 기대되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요즘 날씨도 많이 더워지고, 시원한 음식이 먹고 싶어서 성동구 하왕십리동에 위치한 꿩칼국수 행당1호점에 방문했습니다.

 

 

꿩칼국수 행당1호점서울 성동구 하왕십리동 966-38, 1층에 위치한 가게로 꿩요리와 오리고기 등을 판매하는 가게였습니다. 특히 제가 먹어볼 꿩요리는 종류도 다양했는데, 우선 메뉴를 같이 살펴보시죠. 꿩칼국수 가게의 메뉴는 꿩수제비, 꿩만두, 꿩냉면, 꿩칼국수, 삼겹살, 시골청국장, 돌오리구이, 오리한방백숙, 오리훈제, 꿩냉채무침, 꿩육회, 꿩탕, 꿩한방백숙, 꿩샤브샤브 가 있었습니다. 저는 꿩냉면, 꿩만두, 꿩칼국수를 먹었습니다.

 

 

 

왕십리 꿩칼국수 가게의 면 종류는 야콘을 이용해 만든 냉면으로 쫄깃하면서도 퍼지지 않는 면발이 특징이었습니다. 새초롬하게 무쳐낸 꿩고기와 비빔장은 겨자를 살짝 첨가해서 먹으면 더 좋았습니다. 기호에 따라서 따로 가져다준 냉육수를 부어서 먹어도 되었습니다.

 

 

꿩냉면의 꿩고기도 제법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꿩고기의 식감부터 설명하자면 통조림 참치, 닭가슴살을 먹는 것처럼 약간 뻑뻑한 게 특징입니다. 약간 닭 육포 같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꿩고기 자체의 약간 시큼한 맛이 있지만 가게 사장님의 노하우로 시큼한 맛을 잡았다고 합니다.

 

 

꿩만두 역시 야콘을 이용한 만두피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두께가 적당히 있었고 꿩만두는 냉면의 고기보다는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메인 메뉴로 먹은 냉면과 만두가 8,000원으로 동일했습니다.

 

 

다음으로 먹은 메뉴는 꿩 칼국수입니다. 꿩칼국수는 꿩으로 육수를 내고 오가피 등을 넣어 깊은 맛을 내었습니다. 역시나 야콘을 이용한 면을 사용했고, 꿩고기도 넉넉하게 들어간 칼국수였습니다.

 

 

 

72세 가게 사장님이 직접 담근 파김치와 배추김치는 시골집 김치를 먹는 듯이 맛있었고, 칼국수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이 날 꿩칼국수, 꿩 냉면, 꿩만두를 먹었는데 가장 맛있게 먹었던 메뉴꿩 냉면(비빔)이었습니다. 새콤한 양념장과 꿩고기의 조합이 잘 어울렸고, 요즘같이 더운 날 먹기에 딱인 음식이었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