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 화원 유촌칡냉면 달성군 쫄깃쫄깃 살얼음 냉면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6. 26. 11:2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대구 달성군 화원읍 천내리에 위치한 숨은 냉면 맛집 <유촌칡냉면> 입니다.

대구 유촌칡냉면은 살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육수에 쫄깃쫄깃한 면발로 주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칡냉면 맛집이었죠. 화원읍 유촌칡냉면은 대구 달서구에 살고있는 친구의 추천으로 이용하게 된 가게입니다.

 

 

대구 달성군 화원읍 천내리 125-1, 1층 에 위치한 유촌칡냉면은 주차장이 따로 있지는 않았고, 가게 앞 이면도로에 주차를 하고 방문하였습니다. 가게 간판에서 내공 있는 노포의 느낌이 물씬 느껴졌고, 배달도 하는 가게인지 간판에 (신속배달)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었습니다. 가게는 꽤 널찍했고 신발을 벗고 앉아서 먹는 형태였습니다.

 

 

 

유촌칡냉면의 메뉴는 단순하게 물냉면, 비빔냉면 두 가지가 있었고 대 자는 9,000원, 중 자는 8,000원 이었습니다. 저와 친구는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주문하였습니다.

 

위 : 비빔냉면, 아래 : 물냉면

 

주문한 비빔냉면과 물냉면이 나왔습니다. 비빔냉면은 매콤 고소한 양념장에 무생채가 올라가 새콤함을 더해주었고, 물냉면은 육수에 살얼음을 동동 띄워서 시원함을 더해주었습니다. 면발도 꽤 많이 있어서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를 것 같더라고요.

 

 

 

냉면의 면발이 퍼지지 않고 탱글탱글했고, 육수도 특별할 것은 없지만 너무 자극적이거나 하지 않아서 괜찮더라고요. 저는 원래는 비빔냉면을 더 선호하는 편이지만, 아무래도 날씨가 더워지다 보니 살얼음 동동 띄워서 내어주는 물냉면을 찾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여러분은 더위 하면 어떤 음식이 떠오르시나요? 올해 여름도 무지 더울 거라고 하던데, 시원한 냉면 한 그릇 어떠신가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