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교동 자성당 : 합정 시원쫄깃한 냉쫄면 맛집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여름이 다가온 요즘 시원한 음식이 당기던 중 서교동에 위치한 <자성당>추천받아 냉쫄면을 먹어보았습니다.

마포구 서교동(합정)에 위치한 자성당 쫄면은 냉쫄면 맛집으로 유명한 가게였는데, 냉면과 쫄면의 만남 이라고 할까요? 시원한 냉육수에 쫄면이 들어가 시원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의 면이 요즘 같은 계절에 잘 어울리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합정 쫄면 맛집 자성당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 378-1, 1층에 위치한 가게이고, 가게에 별도의 주차공간은 없어서 인근에 주차를 한 다음 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영업시간은 11:00~20:00 까지였으며, 브레이크타임은 15:00~16:30 까지였습니다. 일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자성당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자성당온쫄면, 어묵온쫄면, 비빔쫄면, 냉쫄면, 떡볶이, 마약계란김밥, 순대, 모듬튀김, 튀김만두 등이 있었습니다. 쫄면의 가격은 7,000원으로 곱빼기로 주문하면 1,000원 추가된다고 합니다. 저희는 냉쫄면 2그릇에 모듬튀김을 추가하여 식사했습니다.

 

 

서교동 자성당 냉쫄면은 살얼음이 낀 냉육수에 다대기와 무채 등을 곁들여 시원하게 내어주는 메뉴였습니다. 보통 쫄면은 비벼먹는 형태인데, 자성당 쫄면은 냉면처럼 육수에 말아먹는 형태여서 더울 때 먹기에 좋더라고요.

 

 

쫄면은 시원한 육수가 너무 자극적이거나 하지 않아서 좋았고, 모듬튀김은 김말이, 만두, 오뎅, 치즈스틱 4가지 종류를 섞어서 주더라고요. 저는 김말이 튀김을 썩 좋아하진 않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괜찮더라고요.

 

 

 

자성당쫄면의 냉쫄면은 한 번쯤 먹어볼 만한 메뉴였고, 엄청 특별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냉면육수에 쫄면이 들어간 느낌이랄까요(?). 튀김 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은 만두튀김이었는데 갈비만두(?) 같았습니다. 섞어서 주는 모듬튀김도 좋지만, 튀김만두 메뉴로 주문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참고로, 마약계란김밥도 꽤 인기 있는 메뉴인 것 같더라고요.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 드셔 보세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