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림동 삼성동시장 진미별미순대국 : 순대국에 순대가 없다고?!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순대국 맛집 <진미별미순대국> 입니다.

신림동 <진미별미순대국>대학동이라 불리는 신림동 고시촌 삼성동시장에 위치한 가게로, 특이하게 순대가 들어가지 않은 순대국 을 판매하는 가게로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진미별미순대국의 위치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 808-495 에 위치해 있었고, 인근 삼성동시장 노상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한 다음 걸어가 식사했습니다. 골목길을 걸어가면서 시골의 한적한 시장 같은 분위기가 "서울에도 이런 곳이 있었네?"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가게 안에는 손님들이 꽤 있었고, 외국인 손님도 종종 보이더라고요.

 

 

 

신림동 진미별미순대국의 메뉴는 이렇습니다. 순대국, 술국, 머리고기, 모듬, 오소리감투 등이 있었고, 모든 메뉴에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는 것 같더라고요. 모자가 운영하는 가게였는데, 제가 순대를 못 먹어서 순대국에 순대 빼기를 요청드리니 "저희 가게 순댓국에는 순대가 안 들어가요" 라고 하시더라고요. 특별한 이유가 있는지 아주머니께 여쭤보니 "그 건 아들이 더 잘 설명한다" 고 하시면서 정확한 답변은 안 하시더라고요. (결국 순대 없는 순댓국의 이유는 알아내지 못했습니다.ㅋㅋ)

 

 

시장에 위치한 순대국 가게여서 그런지 반찬이 잘 나오더라고요. 진한 양념의 배추김치, 무김치 둘 다 맛있었고, 순대국에 곁들이도록 새우젓, 청양고추, 다진 양념 등이 함께 나왔습니다.

 

 

순대국의 국물은 들깨가 들어있었는데, 들깨가 싫으신 분은 미리 말씀하시면 빼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순댓국에는 곱창과 머리고기 등이 들어있었는데, 고기가 잡내도 안 나고 질기지 않아 부드러워 먹기 좋았습니다.

 

 

대학동 진미별미순대국은 우연히 들어가게 되었는데, 가격은 저렴하진 않았지만 생각보다 만족스럽게 이용했고. 순대국에 순대를 빼 달라고 따로 요청드릴 필요 없이 순대 없는 순대국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가 먹은 순대국 특 자의 가격은 9,000원 이었습니다. 진미별미순대국 보통의 가격은 8,000원이라고 합니다. 이 가게의 순대국에 순대가 없는 이유를 아시는 분은 댓글 로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ㅋㅋ)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