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용인 고기리막국수 : 담백하고 고소한 들기름 막국수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5. 18. 12:1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에 위치한 막국수 맛집 <고기리막국수> 입니다.

용인 고기리막국수는 들기름 막국수가 유명한 맛집으로 친한 동생과 함께 방문하게 된 가게입니다. 미스터피자 샐러드바의 어니언 파스타를 좋아하던 동생이 저를 배려해줘서 담백한 메뉴인 막국수를 같이 먹자고 하여, 괜찮은 막국수 가게를 찾다가 발견하였습니다.

 

 

용인 수지구 고기동 593-4 에 위치한 고기리 막국수는 SBS⎡생방송투데이⎦, Olive⎡수요미식회⎦ 등에 소개된 적이 있어서 그런지 대기하는 손님들도 많고, 주차장도 여러 군데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가게 앞에 마련되어있는 웨이팅(대기) 앱을 통해 예약을 하였고, 제 앞에 손님만 40여 팀이 있어 대기시간만 1시간 10여분 가량 되었습니다.

 

 

 

고기리막국수 대기 팁.
보통 대기시간이 약 1시간가량 소요되다 보니, 가게 앞 대기실도 잘 마련되어 있었고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알림을 받으니 근처 카페에서 차를 마시다 오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근처에 분위기 좋다고 하는 카페들도 모여있으니 가게 앞에서 대기하기 힘드신 분은 인근 카페에서 쉬다가 오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1시간 남짓 기다리다 보니 어느새 저희 차례가 도래하여 막국수 가게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막국수를 만드는 주방에는 직원 여러 명이 분주하게 막국수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저희는 안내받은 자리에 앉아서 메뉴를 주문하였습니다. 고기리막국수의 메뉴들기름막국수, 막국수, 추가막국수, 어린이막국수, 아기막국수, 수육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고기리막국수의 비빔막국수와 들기름막국수, 수육 소 자를 주문하였습니다. 보통 막국수 가게에서 물막국수를 주문하면 평양냉면과 비슷한 느낌이라 비빔막국수와 들기름 막국수를 주문하였는데, 들기름 막국수는 미리 면을 비빈 다음 김가루를 얹어 나와 따로 젓지 않고 먹으면 된다고 안내해주시더라고요.

 

 

용인 고기리막국수의 대표 메뉴인 들기름막국수는 그냥 먹어도 맛이 좋았지만, 함께 나온 백김치와 곁들여 먹으니 더 감칠맛이 살아나서 맛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면을 1/3 정도 먹었을 때 육수를 부어서 먹으라고 알려주셨는데, 육수도 한우를 이용하여 부드러우면서도 육향이 은은하게 나는 것이 감칠맛 나고 좋았습니다.

 

 

수육도 잘 삶아나와 잡내도 안 났고, 막국수와 잘 어울려서 막국수에 곁들이니 참 맛있더라고요. 족발과 보쌈의 중간쯤 되는 수육은 새우젓이랑 곁들여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쌈장에 고추, 마늘을 곁들여 먹는 게 맛있더라고요. 고기리막국수의 막국수는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참 좋았습니다. 가게 안 TV에서 안내하기로는 100% 메밀면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고, 가게 건물을 짓는 데에도 정성을 꽤 들인 것 같더라고요.

 

 

 

가게 대기시간이 길다는 점에서 불편함이 있지만, 저는 불편함을 감수하고도 한 번쯤 먹어볼 만한 맛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게도 위생적이고 깔끔하고 평일 한가한 시간대를 잘 노려서 간다면 비교적 대기시간도 짧을 것 같고요. 용인 수지구 고기리막국수의 대기실도 잘 갖춰져있어서 기다리는 동안 별로 힘들지는 않더라고요. 이용에 참고하세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