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용인 매콤한 오징어 석쇠구이가 맛있는 '양지석쇠불고기'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에 위치한 불맛 나는 매콤한 오징어볶음 맛집 <양지석쇠불고기> 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양지석쇠불고기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에 방영된 가게로, 돼지불고기 석쇠구이와 매운 오징어 석쇠구이로 방송에 나왔던 가게입니다. 저희는 양지 석쇠불고기 가게에 '매운 오징어 석쇠구이(오징어볶음)'을 먹으러 갔습니다.

 

 

 

가게는 주차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있지는 않았고, 영업시간은 11:00~ 21:00 까지였습니다. 양지석쇠불고기는 명절을 제외하고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가게였습니다. 가게에는 각종 유명인들의 서명이 붙어있었습니다.

 

 

양지 석쇠불고기의 메뉴를 살펴보시면 석쇠돼지불고기, 석쇠매운오징어, 석쇠고추장불고기, 석쇠소불고기, 김치찌개, 라면사리 등 이 있었습니다. 해당 업소는 인원수대로 주문을 받으며, 메뉴 추가 시에만 1인분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렸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출연한 내용이 벽에 붙어있었습니다. (저희는 석쇠 매운 오징어를 주문하였습니다.)

 

 

 

곧이어 반찬들과 함께 양지 석쇠불고기의 석쇠 매운 오징어가 나왔습니다. 석쇠 매운 오징어는 큼직큼직하게 썰은 오징어를 고추장 양념하여 석쇠에 구워내는 형태로 보였습니다.

 

 

석쇠에 구워내어 그런지 불맛이 있었고, 매콤한 맛이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성인 기준으로 양은 좀 적었으며, 추가로 메뉴를 더 주문해야 하나 싶더라고요. 대부분의 손님들이 추가 메뉴를 주문해서 먹는 것을 볼 수 있었고요.

 

 

석쇠 매운 오징어를 대접에 밥이랑 양념 등을 추가하여 비벼먹을 수도 있었습니다. 오징어 볶음의 양을 워낙 감질나게 주는 바람에, 차마 비벼먹는 것은 못했고 맛만 좀 보는(?) 느낌이었어요. 맛은 같이 간 일행들 모두 괜찮게 여겼는데, 양은 많이 부족했었다는 느낌을 동시에 받은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