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림동 '성민육개장' 얼큰한 육개장 숨은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3. 8. 11:06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 621-1 에 위치한 얼큰한 국물의 육개장 전문점 <성민육개장> 입니다.

'성민육개장'은 최근에 육개장이 먹고 싶다는 지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검색으로 발견하게 된 가게입니다. 이 가게는 육개장 전문점으로 기본적인 육개장을 포함하여 들깨 육개장, 맑은 육개장 등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신림동 성민육개장은 조그마한 골목에 위치한 육개장 전문점으로, 가게 내부도 3~4 테이블 정도 있는 협소한 가게입니다. 영업시간은 11:30~22:00까지이며, 포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성민육개장의 메뉴는 이렇습니다. 육개장, 맑은육개장, 들깨육개장, 스지육개장, 스지맑은육개장, 양육개장, 돼지등갈비찜이 있었고, 작은 규모의 가게임에도 손님들이 많이 찾고, 포장도 종종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스지(소의 힘줄과 그 주위의 근육부위)육개장으로,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고기가 있는 육개장이었죠. 반찬으로 메추리알 조림과 배추김치, 무생채가 나왔습니다. 반찬들은 깔끔하고 맛이 좋았고, 부족한 반찬의 경우 리필해달라고 부탁드리면 다시 가져다주셨습니다.

 

 

육개장은 달걀 고명과 부추가 올라가 있었고, 속재료는 일반 육개장과 비슷했습니다. 물론 제가 주문한 스지 육개장이라는 이름답게 소의 스지가 넉넉하게 들어있었습니다. 스지는 쫄깃쫄깃하면서도 꼬들한 식감이 있었고, 고소한 맛이 있었습니다.

 

 

 

스지 육개장은 처음 먹어보는데 생각보다 맛있게 먹었고 만족스러웠습니다. 가게가 워낙 작은 골목에 위치해있고 가게의 크기도 작아서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게 이용해서 신림동 숨은 맛집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