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주 수복빵집 : 단팥소스 뿌려먹는 찐빵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2. 1. 1. 14:09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경남 진주시 평안동 151에 위치한 찐빵 맛집 <수복빵집>입니다.

진주 수복빵집은 2014년 SBS ⎡생활의 달인⎦ 찐빵 달인 편으로 나왔던 가게로, 이 가게의 대표 메뉴인 찐빵은 쫄깃한 식감의 찐빵 위에 팥물을 얹어 먹는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진주 수복빵집의 모습입니다. 가게는 꽤 오래되어 보이는 외관을 보여주었고, 실내 역시 세월의 흔적이 그대로 묻어 나오는 분위기가 있었습니다. 메뉴는 찐빵, 꿀빵, 단팥죽, 팥빙수가 있었는데 전체적인 메뉴의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어 가볍게 먹기 좋았습니다.

 

 

수복빵집 실내에서 먹는 게 안된다고 하여, 포장으로 밖으로 가져와서 길가에서 먹었습니다. 찐빵은 이렇게 5개씩 포장이 되어있었고, 폭신폭신한 느낌이 있는 찐빵은 술빵과도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여기에 부어먹을 소스인 팥물도 봉지에 담겨 있었습니다.

 

 

소스를 찐빵 위에 위 사진처럼 뿌려서 먹으면 되었습니다. 찐빵에는 팥소가 들어있었는데,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있었고, 찐빵 위에 뿌린 팥물의 달달한 맛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팥물이 맛있어서 찐빵의 맛도 살아나는 것 같더라고요.

 

 

진주 수복빵집 찐빵은 저번에 소개드렸던 덕인당꿀빵(링크)과 같이 진주의 명물이었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간식이었습니다. 진주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은 한 번 드셔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