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서구 최가네 식육식당, 대구 가성비 한우 맛집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8. 19. 13:4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가성비 한우 맛집 <최가네 식육식당> 입니다.

'최가네 식육식당'은 친구의 소개로 방문하게 된 곳으로, 한우 한마리(1kg)를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가게라고 합니다. 

 

 

최가네 식육식당은 별도의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있지는 않아서, 인근 노상에 주차하시고 들어오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가게 내부는 이렇습니다. 동네의 낡고 허름한 느낌의 가게였는데 손님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대구 달서구 최가네 식육식당 메뉴는 이렇습니다. 한우한 마리, 반마리, 갈비살, 등심, 안창・주먹시, 살치살, 제비추리, 차돌박이, 생삼겹, 생목심, 항정살, 돼지 한마리 등이 있었습니다. 저와 친구는 국내산 한우 1kg 이 나오는 한우 한마리를 주문했습니다.

 

 

최가네 식육식당은 쌈채소, 마늘, 쌈장, 무생채, 배추김치, 양파장아찌, 무장아찌, 깻잎장아찌, 파채, 기름장 등이 나왔습니다. 우선 불판 위에 비곗덩어리가 있었는데, 이 비계를 이용해서 불판을 닦아내고 기름칠해서 소고기가 달라붙지 않도록 해 주고 있었습니다.

 

 

한우 한 마리 1kg의 소고기 부위는 차돌박이, 부채살, 갈빗살, 업진살, 등심이 양파와 함께 나왔습니다. 고기는 선명한 선홍빛으로 질도 좋아 보이고 마블링이 일단 좋아 보였습니다. 저희는 빨리 익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차돌박이부터 불판 위에 올려먹기 시작했습니다.

 

 

고소한 차돌박이는 다른 부위에 비해서 비교적 빨리 익는 편이기 때문에, 구워지자 마자 입으로 마구 집어넣었습니다. 소고기는 같이 나온 파채와 함께 먹으면 덜 느끼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기가 좋아서 그런지 고소하고 맛있더라고요.

 

 

차돌박이를 먹은 다음 다른 부위들도 불판 위에 올려보았습니다. 갈빗살이나 다른 부위의 고기들도 적당히 기름지고 고소하면서 비릿한 냄새가 나지 않아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마늘과 양파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소고기는 부드러운 식감이 입에 들어가자마자 녹아내리는 듯했고요, 너무 질겨지기 전에 적당히 익었을 때 건져내서 먹으면 육즙 가득 소고기의 식감이 너무 좋았죠.

 

 

때마침 서비스로 된장찌개가 나왔는데, 된장찌개는 약간 칼칼한 맛이 있었는데 속에는 소고기도 들어있고 새우나 꽃게까지 들어가 나름 푸짐하고 맛있는 된장찌개였습니다.

 

 

 

한우 1kg의 양이었지만 고기들은 두 명이서 금세 먹어치웠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식육식당이라 직접 정육점처럼 고기도 손질하고 직접 제공하고 있어서 더욱 신선하고 질 좋은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가게였습니다. 가성비도 꽤 괜찮았고요. 유튜브 채널 ⌈섬마을훈태TV⌋에도 나왔던 가게더라고요. 참고하고 이용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