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사동 생선매운탕' 신대방역 생선요리 전문점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6. 16. 16:2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신대방역(신림동) 인근에 위치한 생선요리 전문점 <신사동 생선매운탕> 입니다.

신림동 <신사동 생선매운탕>을 방문하게 된 이유는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되었는데 특히 "고등어조림이 맛있다" 고 하더라고요.

 

 

신사동 생선매운탕은 맛집이라는 것을 인증하는 듯, 손님이 많이 있었습니다.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지 대부분의 손님은 회덮밥을 주문하는 것 같더라고요. 실내는 일반 백반집 느낌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신대방역 신사동 생선매운탕의 가게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동태탕, 황태해장국, 황태양념구이, 회덮밥, 낙지덮밥, 알・내장탕, 알탕, 내장탕, 생대구탕, 복매운탕, 복지리, 아구탕, 조기백반, 고등어백반, 고등어조림, 갈치조림이 있었습니다. 식사류 기준 가격은 6,000원~ 10,000원 사이였습니다. 저희는 '고등어조림'과 '회덮밥'을 주문했습니다.

 

01234
좌우로 넘겨서 다음 사진을 확인하세요

 

기본 반찬은 멸치볶음, 콩나물무침, 어묵 소시지볶음, 배추김치, 오이소박이 가 나왔습니다. 이 가게는 독특하게 여자 사장님은 반찬과 서빙을 담당하고 남자 사장님이 주방에서 조리를 하고 계시더라고요.

 

 

곧이어 주문한 신사동 생선매운탕의 회덮밥과 고등어조림이 나왔습니다. 회덮밥과 고등어조림 둘 다 양이 넉넉하게 제공되었고, 재료들이 아낌없이 들어갔는지 푸짐해 보이더라고요.

 

 

고등어조림은 양념을 조금 세게 하시던데, 고추장 맛(?)이 강하게 나는 메뉴였습니다. 고등어도 큼직큼직하게 토막째 들어있었고, 두부와 무도 숭덩숭덩 썰어 넣어 칼칼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이더라고요.

 

 

 

제가 주문한 회덮밥은 아삭아삭 식감이 좋은 오이, 양배추, 상추, 무순과 횟감이 들어가 초고추장에 슥슥 비벼먹는 것이 포인트. 횟감의 크기는 크지는 않았지만 적당히 한 입 크기로 되어있었고, 따뜻한 미역국과 함께 나와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먹은 회덮밥의 가격은 7,000원이었는데 가격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고 좋았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SMAL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