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대방역 구구족, 신림 가성비 포장족발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관악구 신림동 배달・포장 전문 족발집 <구구족> 입니다.

신림 구구족신대방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 맛도 괜찮지만 가성비가 훌륭한 족발로 유명한 가게입니다.

 

 

구구족 족발은 이렇게 신대방역 인근 길거리에 위치해있는데, 도로변에 위치해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구구족은 배달이나 포장 주문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이다 보니, 배송기사님들이 많이 다녀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구구족의 메뉴는 구구족족발, 매운양념족발, 맛보기매운양념족발, 보쌈, 반반족발, 족발보쌈, 어리굴젓, 상추, 막국수, 보쌈무김치, 참치주먹밥 등이 있었습니다. 특히 이 가게가 가성비가 좋은 이유는 대부분의 족발 가게대자 기준 30,000원이 넘어가는데 구구족대자 기준 최대 24,900원의 비용이 든다는 것입니다.

 

※ 이 포스팅에서는 최근에 구구족에서 주문했던 반반족발, 보쌈, 구구족족발, 보쌈무김치, 참치주먹밥, 막국수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구구족 족발의 주문 방법은 전화로 미리 포장 주문을 하거나, 배달 주문 혹은 매장 내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구구족 족발을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했습니다. 키오스크를 통한 주문방식은 여러 패스트푸드점에서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주문 과정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주문한 구구족의 족발과 보쌈, 매운 족발의 모습입니다. 구구족의 기본 족발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야들야들 윤기가 흐르는 족발이었습니다. 시험 삼아 주문해본 보쌈은 조금 퍽퍽해 보였고, 매운 족발은 꽈리고추가 들어가 매콤하면서도 꽈리고추 특유의 향이 나서 맛있었습니다.

 

 

족발 주문 시 함께 주문한 막국수, 참치 주먹밥, 보쌈 무김치와 함께 기본으로 쌈채소와 쌈장, 새우젓, 고추, 마늘, 쌈무가 제공되었습니다. 무김치가 기본으로 제공되었으면 조금 더 좋았겠지만, 이렇게 단품으로 판매하면서 족발의 기본 가격이 낮춰진 것 같으니 이해해야겠죠?

 

 

족발을 기호에 맞게 상추나 마늘, 쌈무, 무김치, 고추 등과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었습니다. 요즘은 나이를 먹으면서 쌈채소에 마늘이나 고추를 곁들이는 것도 나름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그밖에 보쌈은 제가 생각했던 야들야들한 수육 같은 느낌은 아니었고, 조금 퍽퍽했습니다. 매운 족발은 불맛(?)이 느껴지는 매콤한 양념에 꽈리고추가 더해져 느끼하지 않았고, 꽈리고추 향이 은은하게 입 안에 퍼지는 게 기분 좋게 맵더라고요. 막국수도 마찬가지로 가격 대비 맛이 괜찮았고요. 요즘 구구족을 종종 이용하는데, 가성비도 괜찮고 꽤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는 매장입니다. 가성비 족발을 찾고 계신 분이 있다면 근처에 포장・배달전문 족발집 구구족을 찾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