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정선 선생 김봉두 촬영지 '연포분교'

맛집・여행・리뷰/풍경・일상・여행

by GeniusJW 2021. 3. 29. 10:4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강원도 정선군 신동읍 덕천리에 위치한 <연포분교> 입니다.

정선에 위치한 <연포분교>는 영화 '선생 김봉두'의 촬영지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이 곳은 제가 선생 김봉두라는 영화를 보다가 산골 오지에 위치한 조그마한 학교의 배경이 너무 멋져서 언젠간 한 번 가봐야지 하고 버킷리스트에 담아두었던 장소였는데, 드디어 기회가 되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연포분교는 제가 봤던 영화 속 모습과는 달라졌지만, 학교를 중심으로 동강과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멋진 공간이었습니다. 지금은 캠핑장으로 운영되고 있었으며, 인근에 연포상회라는 조그마한 한식집이 있어서 식사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캠핑을 하시는 분들은 직접 재료를 사 갖고 가서 조리해 먹는 게 묘미겠지만요.

 

 

 

인근의 풍경을 담기 위해 둘러보는데, 토끼장이 있어서 살펴보니 토끼들이 정말 많이 있더라고요, 재밌는 건 사진을 찍는데 토끼들이 마치 가족 소개하듯이 카메라 쪽을 응시하며 다소곳이 모여있어서 마치 토끼들의 가족사진 찍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ㅋㅋ)

 

 

연포분교 앞 동강은 수심이 깊은 곳이 있기 때문에 수영을 금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동강과 산의 모습을 멀찌감치 구경하는 풍경도 멋있더라고요. 인근에 둘러볼만한 장소를 찾아보려고 안내판을 살펴보았습니다.

 

 

동강 인근에 둘러볼 만한 장소로 가수리 느티나무와 마을 풍경, 나리소와 바리소, 백운산과 칠족령, 고성리 산성, 바새마을 앞 뼝대, 연포마을, 백룡동굴, 두꺼비바위와 어우러진 뼝대, 어라연, 된꼬까리와 만지, 황새여울과 강변의 바위 무리를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포분교 인근의 풍경을 사진으로 몇 장 더 담아보았습니다. 이 곳은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좋아서 나중에 캠핑으로 가도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아직까지는 비수기여서 그런지 인근의 식당도 문을 닫은 가게가 많더라고요. 그럼 이번 주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 줄입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