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화도 마니온, 길상면 돈까스 맛집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GeniusJW 입니다.

오늘은 인천 강화군 길상면 선두리에 위치한 돈까스 맛집 <마니온>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길상면 돈까스 맛집 <마니온>은 제 블로그로 여러 차례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가끔씩 강화도 가면 들르는 곳인데 맛도 깔끔하고 서비스도 좋아서 자주 찾고 있는 가게입니다. 특히 이제는 사장님과 친하게 되어서 더 잘해주시는 부분도 있고요.

 

 

 

강화군 길상면에 제가 다니는 맛집이 몇 군데 있습니다. 인근에 '장원막국수' 라는 막국수 전문점에서 평양냉면을 종종 먹기도 하고요, 오늘 소개해드릴 '마니온'에서 돈까스도 먹고 그 밖에 장소들도 찾아보고 다니고 있습니다. 강화도 여행을 자주 하는 편이어서, 다양한 정보를 받아서 직접 다녀보며 맛집을 찾아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마니온 가게에도 코로나 검사를 위한 발열검사 기계가 있었고, 입장하면서 메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입구에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강화 <마니온>의 메뉴는 가마솥수제돈까스, 가마솥수제어니언돈까스, 가마솥수제생선까스, 새우우동, 새우튀김, 만두튀김 등이 있었습니다. 이 날은 저와 지인이 함께 방문하였는데, 가마솥수제돈까스와 가마솥수제어니언돈까스를 주문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온 지인과 함께 방문했는데, 이탈리아 사람인 지인은 가마솥어니언돈까스를 저는 일반 가마솥돈까스를 먹었습니다. 주문한 메뉴들의 모습은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저는 자주 방문하여 익숙한 메뉴들이었는데, 같이 간 지인은 어니언돈까스가 생각보다 입에 맞았는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지인은 세계 곳곳을 다니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맛에 대해 평가해주었는데, 대략 맛있다는 뜻이었습니다.(ㅋㅋ)

 

 

 

저의 가마솥돈까스 입니다. 바삭하게 튀겨낸 돈까스와 밭에서 직접 기른 채소들로 만든 반찬들은 맛이 조화롭게 잘 어울렸습니다. 돈까스도 약간 얇은 느낌은 있지만, 식감이 잘 살아있어 맛있었습니다. 이 날은 특별히 서비스도 주셨는데요,

 

 

서비스로 나온 새우튀김도 맛있더라고요. 튀김의 크기도 꽤 큰 데다가 칠리소스와 찍어먹으니 소스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특히 가마솥으로 튀겨낸 튀김이라 그런지 바삭한 질감이 더 좋았습니다. 잘 튀겨진 새우튀김 서비스도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제 주위에는 별 볼일 없는 제게 과분하게 잘 대접해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덕분에 맛있게 식사하고 나왔습니다. 서비스로 받은 메뉴를 제외하고 돈까스들은 결제를 마치고 나왔고요, 나중에 또 방문하겠다고 사장님이랑 인사하고 나왔습니다. 맛이랑 분위기도 괜찮은 가게이니 기회 되시면 한 번 이용해 보세요.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