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속초 여행 중앙시장 '만석닭강정'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1. 2. 8. 12:22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GeniusJW 입니다.

'속초여행' 하면 보통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우선 속초가 동해에 위치해 있으니, 바다가 떠오르실 것이고, 그다음으로 검색 포털에 속초를 검색하면 맛집, 중앙시장, 장칼국수, 닭강정 등이 검색됩니다. 저는 그중에 속초 여행하면 필수코스처럼 다녀오게 되는 속초 중앙시장에 위치한 <만석닭강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한 때 "만들면 그냥 팔릴 정도" 워낙 높은 인기로 유명했던 가게였지만, 위생불량 문제로 영업정지도 당했던 곳이었죠, 요즘 속초 만석닭강정을 검색하면 연관으로 뜨는 재미난 키워드가 있는데, 바로 '반도체' 입니다. 닭강정 집에 웬 반도체라는 말인가 싶어서 찾아보니, 현재는 반도체 공장을 연상케 할 정도로 철저한 위생수칙을 지켜서 닭강정을 제조한다는 데서 '만석닭강정 반도체' 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오는 요인인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이제 포장해온 만석닭강정에 대해 살펴봅시다.

 

 

꽤 고급스러운 박스 포장에 닭강정이 들어있었습니다. 닭강정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려 있었고, 매콤하게 생긴 빨간 양념과 아몬드 슬라이스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보통 치킨이라 하면 갓 튀겨서 뜨거울 때 먹어야 가장 맛있는데, 닭강정은 그와는 달리 식어도 맛있다는 게 특징인 것 같습니다.

 

 

 

만석닭강정의 닭강정은 크기가 한 입 크기로 되어있었고, 부드러운 식감보다는 식은 양념치킨(?)인데 더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메뉴 였습니다. 식은 양념치킨이라 하면 아무래도 튀김옷에 양념이 오래 배어들어 눅눅한 것을 생각할 수 있는데, 닭강정의 양념은 양념치킨이 가장 맛있던 바삭한 식감을 잘 유지해줘서 더 맛있었습니다.

 

 

실제로 집에서 보관할 때 냉장고에 보관을 했는데도, 다음날 먹었을 때 차가운 상태인데도 맛이 괜찮더라고요. 물론 냉장보관 과정에서 수분의 손실로 조금 더 뻣뻣해지는 느낌은 있었지만요...

 

 

솔직히 말해서 닭강정 맛이 다 거기서 거기인데, 속초에 놀러 갔으니 (여행 간 김에) 사 오는 것이죠.(ㅋㅋ) 닭강정을 구입하기 위해 속초까지 가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라는 것쯤은 아시죠? 요즘은 만석닭강정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그렇게 이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