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암사역 백채김치찌개, 암사시장 김치찌개 전문점

맛집・여행・숙박/맛집

by GeniusJW 2020. 12. 9. 10:3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자 GeniusJW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가게는 김치찌개와 통돼지두루치기로 유명한 암사역(암사시장) 김치찌개 전문점 <백채김치찌개> 입니다.

암사동(암사역) 백채김치찌개는 최근에 알게 된 김치찌개 전문점으로, 'SNS'와 '블로그'를 통해 요즘 김치찌개 맛집으로 소개되어지고 있는 가게였습니다. 최근에 친한 지인들과 함께 백채김치찌개 암사점에 방문하여 실제 맛집인지 아닌지 검증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백채김치찌개 암사점은 서울 강동구 암사동 501-20 에 위치해 있으며, 요즘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주로 배달・포장 주문 위주로 운영되는 가게인 듯하더라고요. 매장 내 식사도 가능하여 저희는 매장에서 식사하기로 했습니다. (암사역 백채김치찌개의 영업시간은 11시~ 15시, 17시~ 24시까지 운영하는 가게였습니다.)

 

 

백채김치찌개의 메뉴는 위와 같았습니다. 김치찌개(돼지/부대), 통돼지두루치기, 세트메뉴, 백채달걀말이, 백채햄구이, 바삭만두탕수, 대접밥 등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통돼지두루치기 3인분과 달걀말이나 햄구이를 제공하는 통돼지두루치기 3인 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통돼지두루치기는 위와 같이 돼지 목살을 김치 위에 통으로 자작하게 끓여내는 메뉴였는데, 테이블 위에 있는 5분 타이머에 맞춰서 재료를 잘라서 익혀먹으면 되었습니다. 두툼한 돼지고기가 넉넉하게 들어있는 게 특징인 메뉴였고, 저희는 햄구이보단 달걀말이가 더 맛있어 보여서 달걀말이를 함께 먹었습니다.

 

 

 

백채김치찌개의 통돼지 두루치기는 콩나물과 양파, 대파, 김치가 넉넉하게 들어갔고, 김치는 단 맛이 도는 게 은근히 당기는 맛이 있었습니다. 사실 맛집이라고 해서 암사까지 찾아갔는데, 찾아가서 먹을 정도로 맛있는 것은 아니었고, 그럭저럭 먹을만하다는 정도..(?)

 

 

통돼지두루치기에 라면사리를 추가하여 넣었습니다. SNS 이벤트가 있어서 별도로 햄구이도 받을 수 있었는데, 맛은 그냥 그랬습니다. 전체적으로 맛도 맛이지만, 직원들 간의 호흡이 잘 안 맞는 건지 추가 메뉴 주문을 위해 불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더라고요.

 

 

추가로 바삭 만두 탕수도 먹어봤는데, 계란말이나 햄구이 만두 탕수까지 케첩과 마요네즈, 머스터드, 칠리소스 범벅으로 너무 소스맛으로 단짠단짠 하여 김치찌개 본연의 맛을 해치더라고요. 맛있게 먹거나 서비스가 만족스러웠으면 기본이라도 갔을 텐데, 맛도 평범하거나 그 이하이고, 식사 마치고 나갈 때 직원분이 계산도 서툴게 하셔서 이 곳은 "한번 방문한 것으로 다시 올 일은 없겠구나" 싶더라고요. 맛집으로 소개하기에도 뭔가 부족하고 아무튼 기대했던 것에 비해 아쉬움이 큰 가게였습니다.

 

 

■ 관련 포스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